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해찬 "특검 김경수 영장 청구, 지나친 행위…당연히 기각"
게시물ID : sisa_10937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유타야
추천 : 11
조회수 : 940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8/08/16 13:07:51


더불어민주당 당권 도전에 나선 이해찬 후보는 16일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 "지나친 행위"라며 "당연히 (법원에서) 기각되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파주 남북출입사무소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직 지사인데 도주나 증거인멸을 할 우려가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특검 수사 결과) 새로운 사실이 나온 것도 없고 (드루킹과) 대질신문까지 했는데 새로운 사실이 나온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당대표 선거 캠프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입장문에서도 "김 지사를 신뢰하며 어떤 위법행위도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특검의 영장청구는 관성적 행태가 아닌지 심각한 우려가 있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드루킹 사건은 애초 특검까지 갈 사안도 아니었고 그동안 밝혀진 바에 따르면 드루킹의 진술은 일관되지 못하고 어떤 혐의도 입증하지 못했다"며 "애초에 쟁점이 됐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사라지고 업무방해 공모 협의만으로 기소한 것도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라고 진단했다.

이 후보는 "특검은 정치특검이라는 오명을 쓰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법원에서 현명한 판단을 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허익범 특검팀은 전날(15일) 밤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 드루킹 특검을 특검하라! 허익무 특검을 특검하라!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334978?navigation=best-petitions
출처 http://news1.kr/articles/?3399996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