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으로 가는 것 불가능, 그래서 입장을 선도중진국으로 바꿔"
[CBS 임진수 기자] 한나라당 비전위원장을 맡고 있는 나성린 의원은 19일 "국민들이 하자는 대로 하면 선진국이 되기 불가능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나 의원은 비전위원회가 지난 1년간 마련한 '한나라당 뉴비전' 공청회를 하루 앞둔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들은 '당장 선진국이 안돼도 좋다, 좀 천천히 가더라도 같이가자'고 한다"며 "사실 그렇게 하면 선진국이 되기 힘들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그러면 나는 선진국으로 가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생각"이라며 "그래서 내 입장을 선도중진국으로 가자는 것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기존의 한나라당 정책 같으면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쪽으로 했을 것"이라며 "하지만 경제위기가 빈발하니까 국민들한테 안 먹힌다"고 입장변화 이유를 밝혔다.
나 의원은 "국민들이 잘 몰라서 그렇다는 것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학자로서는 그렇게 해야 한다"며 "하지만 나는 학자가 아니니까 그렇게 공개적으로 이야기 안 한다"고 답변했다.
나 의원은 영국 옥스퍼드대학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은 경제학자 출신이다.
[email protected]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0&cid=307102&iid=9656140&oid=079&aid=0002270028&ptype=021 출처 - 노컷뉴스
=====================================================================================================
1. 옥스퍼드에서 교양과목과는 담쌓고 경제학만 공부하셨나보네요.
2.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국민들에 대한 인식이 어떤지를 명확하게 드러내는 거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3. 미국이나 프랑스는 그럼 후진국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