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베드버그)는 사람과 가축의 피를 빨아먹는 작은 곤충으로 보통은 한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
빈대는 피부를 가렵게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제대로 처리되어야 한다.
빈대가 퍼진 물건들을 버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겠지만, 당연히 이상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한다. 좋은 소식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침대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자가 요법이 있다는 것이다. 조금더 알아보도록 하자.
증기를 쐬는 것은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자가 요법 중 하나로, 빈대가 고온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완전한 제거를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효과적인 방법은 50도 이상의 뜨거운 증기를 매트리스, 옷, 커튼 및 다른 침실 물품에 대는 것이다.
큐민 가루는 활성 성분인 커큐민의 함량이 높아 빈대의 천적이 될 수 있다.
이 원료의 강력한 항균효과는 빈대가 침대에서 생존하는 환경에 영향을 미쳐 제거를 쉽게 해준다.
30도 이상의 온도는 이 문제를 근절할 수 있다. 이상적인 방법으로는 매트리스를 햇빛이 직접적으로 닿도록 두는 것이다.
박하 에센셜 오일은 해충과 작은 곤충들이 아주 싫어하는 반응을 일으켜 그들을 쫓아내는 냄새를 방출한다.
박하는 침대, 정원, 반려동물에 붙어있는 빈대를 쫓아내는데 이상적이다.
다른 좋은 방법은 라벤더 에센셜 오일로 위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 어떤 오일을 쓰든, 가족이 이런 오일의 강한 향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지 꼭 먼저 확인해야 한다.
정향은 어떤 종류의 곤충이든 쫓아낼 수 있는 강한 냄새가 나는 향신료이다. 보통은 정원에서 개미를 쫓기 위해 사용되지만, 짜증나고 위험한 빈대를 없애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빈대는 산성 환경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알콜(이소프로파놀)을 문지르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알콜을 스프레이에 넣어 침대나 빈대가 숨어있을만한 장소에 뿌리면 된다.
중요한 것은 이를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한다는 것으로, 6,7일에 한번씩 반복해야 한다.
알콜을 뿌리고 난 후, 냄새가 스며들지 않도록 공기 중에 말려주어야 한다.
청소기는 빈대가 숨어있는 갈라진 부분과 틈 사이로 들어갈 수 있으므로 모든 종류의 곤충과 진드기를 없애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정직한 제목, 정직한 내용
출처 | https://steptohealth.co.kr/how-to-completely-remove-bedbu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