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코치 - 플랭크 중 허리통증??]
코어운동의 왕, 갓 플랭크!
이제 ‘복근운동=크런치’라는 편견을 완전 뒤바꾼 듯, 플랭크 챌린지부터 운동에 관심이 없더라도 플랭크(plank)운동은 모르는 사람이 없음.ㅇㅇ
다만 초보자들이 플랭크를 시작할 때 허리 통증을 호소함. 왜 그럴까? 바로 고고씽!
1. 플랭크는 무엇인가?
가릿?
2. 플랭크 중 허리가 아픈 이유는?
ㅋㅋ요새 나도 나이가 먹는 지 잡설이 너무 길어졌다.. 사람들이 귀찮아서 안 읽기 시작함..ㅋㅋ.. 그래서 잡설 없이 바로 갑니다.
‘복근’의 동원부족으로 인한 허리통증이다!!!!!!라고 왜 말을 못해!!
플랭크를 할 때 초보자들이 하는 흔한 실수는 발이 미끄러져 뒤로 밀리는 것이다. 즉 사람은 내가 해본 패턴으로만 운동한다. (그게 쉬우니까!!!!)
즉,
화살표처럼 힘을 ‘몸에서 >> 몸 바깥으로’ 쓴다. 왜냐면 서 있을 때 힘을 주는 방향이 이러하니까! 그래서 특히 여성분들 플랭크 할 때 발이 뒤로 밀리기 까지 한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복근이 동원되지 않아 ‘척추’로 너님의 몸통무게를 버텨야함. 허리가 안아프고 배기겠음??
고로 힘의 방향만 살짝 바꿔주면
바로 복근(특히 하복부)이 개입하면서 허리에 느껴졌던 하중은 감쪽같이 사라지고 몸의 전면이 일을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팁!
팔꿈치로 바닥을 ‘조이는 듯’이 힘을 주면 광배근 까지 동원되면서
더욱 많은 근육들을 자극할 수 있어 효과는 증폭된다!! (어깨 안정성은 덤!)
끗~
출처 | http://blog.naver.com/stinvvvv http://stinvvv.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