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족보(빠른년생)따지는거 진짜 이해 안가요
게시물ID : gomin_11049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절미
추천 : 1
조회수 : 92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4/05/30 23:10:59
조금전에 다른 까페 글 보다가 아이돌 친구관계 이런거 있었거든요? 거기서 뭐 빠른 94랑 93이랑 친군데 그 빠른 94는 그냥 94랑 같은 멤버니까 어쩌고 하면서 개족보라고 하는...뭐 그냥 유머글인데
일단 제가 빠른년생이에요. 그리고 친구관계는 나이보단 서로간의 생각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생각해요. (물론 친구라고 해도 나이차이 많이 나면 존댓말 쓰지만)그래서 친구끼리 서로 괜찮다고 했으면 말 놓는것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해요.
근데 이제부터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개족보가 발생하죠. 그럼 내 동갑친구와 나이많은 사람이 만나면 서로 뭐라 부르냐?등등 그런것들 말이에요.
그냥 장난식으로 제가 빠른년생이니 하나만 정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그런데 친구들과 나이차이가 3~4살 나는데!!)
정색하면서 족보 꼬인다 존댓말 써라 하는 사람도 있죠.

전 그게 굉장히 이해가 안가요. 호칭문제는 두 사람간의 문제 아닌가요? 내가 나이많은 친구를 뭐라고 부르든 그건 제 동갑친구와 연상친구간의 관계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둘 사이에 제가 있지만 어찌됬든 서로 '친구의 아는사람'이라고 인식하는 사이 아닐까요? 그렇다면 두 사람의 호칭문제는 그 둘이 서로간의 관계를 고려해 정할 문제이지 그 사이에 제가 들어가선 안된다고 생각해요.
처음만나서 관계가 정립되지 않은 사이다? 처음봤는데 누가 대뜸 반말부터 하나요!! 자신보다 어리다고 해도 다 똑같은 성인인데 오히려 그게 예의없는거죠.

개족보 된다고 정색하는 사람들은 음....약간....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신뢰나 우정으로 만들어 지지 않고 다른사람과의 관계를 더 고려해서 사람대하나 싶어요.....아주약간.....어 리를 빗.......노 오펜스.....

맨 처음에 말했던 아이돌 족보 글은 물론 팬이.장난으로 쓴거겠지만! 그걸 유머가 아닌 헐 쟨 왜 쟤한테 반말해?하는게 아니잖아요?
현실에서도 다른 사람사이의 관계에 왈가왈부좀 그만했으면 좋겠어요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