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중도를 버리는 민주당...
게시물ID : sisa_110516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onaldo9
추천 : 55
조회수 : 1137회
댓글수 : 33개
등록시간 : 2018/09/01 20:10:14
제가 볼때 이니지지율은 다시 올라도 민주당 지지율은 내려갈겁니다.
교육,경제,여성,노동정책에서 지나친게 구좌파색깔을 내면 낼수록 댓글달지 않고 커뮤활동 많이 안하고 팟캐 잘 안듣고 그냥 투표만 열심히 하는 중도층이 돌아설겁니다.
진보진영 사람들이 잘 모르는게 중도층이 극우만큼 극좌도 싫어 한다는 겁니다. 다만 극우진영은 역사적인 범죄이력 때문에 도덕적으로 많이 비난받았지만 그에 반해 극좌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웠습니다. 그래서 본인들의 도덕적 우월성으로 스피커가 커진 케이스라고 볼 수 있죠.
그러나 현재는 그들의 도덕성도 무너진데다가 정책방향도 국민들이 동의하지 않죠. 예를들어 소득주도성장은 동의하나 지나치게 빠른개혁 혹은 완전한 반기업정서를 배척하죠.
결론적으로 진영의 크기에 비해서 스피커만 큰게 현재 구좌파진영이죠. 결국 민주당이 가야할 곳은 중도우파의 포지션을 더 많이 차지해 한국보수진영을 이 쪽으로 끌어당기는 겁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진보진영 즉, 정의당쪽 진영역시 저절로 크기가 커지게 되면서 중도보수 혹은 중도의 민주당대 진보의 정의당의 양당구조로 재편되는 겁니다.
그런데 현재 민주당은 그런 비전도 없고 진보진영도 민주당보고 보수적으로 변한다고 비판하죠. 한심한거죠.
뭐 불행중 다행으로 자유당이 워낙 한심한 상황이라 상대적으로 이득을 받고는 있지만 그런 기간도 얼마안가서 끝날듯 보입니다
민주당이 하나로 뭉쳐야 할때 이읍읍같은 양아치도 처리 못하는 민주당 정치인들의 행태를 볼때 민주당은 앞으로도 계속 계륵일거 같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