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좋은 체육관(헬스장) 고르는 방법]
형은 잡설 없이 바로 간다. (이건 무슨 컨셉이니??)
1. 체육관(헬스장)의 규모와 시설.
당연한 이야기. 다만 살펴볼 것은 얼마나 크냐, 얼마나 많은 머신이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크기가 작더라도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기구 배치가 잘 되어 있어야 추후 운동할 때 걸리적거리는 게 없다. 운동하러 왔는데 (안그래도 집중안되는데) 여기저기 걸리적거리면 운동효율이 정말 떨어진다.
모든 체육관이 최신시설을 가질 수는 없다. 하지만 ‘관리’는 어디든 가능하다. 체육관에 들어섰는데 각 기구나 체육관 여기저기가 정돈되어있지 않거나 심각하게 청결이 불량하다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2. 내가 운동할 시간에 가서 둘러보기.
사람마다 체육관에 사람이 좀 있어야 운동할 맛이 나는 사람도 있고 사람이 많으면 불편하고 눈치보이는 사람도 있다. 내가 앞으로 운동하러 갈 시간에 맞춰 상담받으러 가 본다. 사람들은 얼마나 있는 지, 내가 주로 사용할 기구들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면? (동공지진)
좀 딜레마인 것이, 관리가 잘 되고 분위기가 좋은 체육관이라면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이다. 장코치 또한 집근처 체육관에 등록하기도 하는데(가까운게 짱입니다.)사람이 많으면 기 빨리는 체질이라 시설이 좀 구려도 무조건 사람 없는 것을 1순위로 본다.
3. 체육관(헬스장)위치
제~일 중요하다고 자부함. 시설이고 나발이고 안가면 말짱 도루묵 아님?? 운동이 습관화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우선 집에서 가까운게 짱이다. 가까워야 어떻게든 가서 운동하지 거리가 좀 있으면 이것 저것 구실을 들어가며 빼먹기 일수다.(팩폭ㅈㅅ..)
4. 내부 시설(운동 외 공간)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공간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샤워공간’이다. 특히 여성분들에겐 더욱 민감할수도.. 본인이 샤워실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모르겠지만 샤워실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 샤워실의 유무
` 수건대여 유무
` 샤워도구 보관함
이것들이 지원되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5. 장코치 개인 의견
뭐 솔직히.. 명필이 붓 탓하랴.. 운동실력을 키우는 게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욕심이다. 그렇기 때문에 체육관에 등록을 하기 전에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3개월, 6개월, 12개월 등 각 체육관에서 하고 있는 프로모션들이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본인이 운동을 이미 ‘습관화’한 사람이라면 운동스케줄에 관해 누구보다 본인이 잘 알 것이다. 하지만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1개월 혹은 3개월 정도로 최대한 짧게 등록하는 것이 좋다. 6개월, 12개월 등록하고 작심삼일이 얼마나 많은 지.. 이미 알고 있을 것 이다.
그 밖에도 본인만의 우선순위가 있을 것 이다. 그 조건들에 최대한 만족하는 체육관을 가야 내 몸도 맘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신중히 선택해서 즐거운 습관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0^ (가증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