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북 특사 관련 김의겸 대변인 브리핑 >
게시물ID : sisa_11056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내사랑내하늘
추천 : 39
조회수 : 716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8/09/03 00:07:12
Screen Shot 2018-09-02 at 10.37.45 AM.png

<대북 특사 관련 김의겸 대변인 브리핑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9월5일 특별사절단을 평양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30분 무렵 우리 쪽은 북쪽에 전통문을 보내 9월5일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를 파견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전통문을 받은 북쪽은 오후에 특사를 받겠다는 내용의 회신을 보내 왔습니다.

대북 특사는 남북 정상회담의 구체적인 개최 일정과 남북 관계 발전,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착 등을 폭넓게 협의할 예정입니다. 남북 정상회담은 지난 8월13일 열린 4차 고위급회담에서 9월 안에 평양에서 열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오는 9.5 평양을 방문하게 될 특사 대표단 명단을 발표하겠습니다. 
특사단은 정의용 안보실장을 주축으로 서훈 국가정보원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등 다섯 명 입니다.

특사대표단은 5일 아침 서해직항로를 통해 방북하고 임무를 마친 뒤 당일 돌아올 예정입니다.

특사 대표단 구성이 지난 3월과 동일한 것은 방북 목적의 효과적 달성과 대북협의의 연속성 유지 등을 주요하게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이번 대북 특사대표단의 임명은 <남북관계발전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


살 얼음판을 걷는듯한 북미관계 해결을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화이팅!

종전선언 가즈아~!

출처 https://www.facebook.com/TheBlueHouseKR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