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ㅡㅡ 아들 특채 5급 장난하냐?
게시물ID : sisa_1106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식
추천 : 12/8
조회수 : 9318회
댓글수 : 41개
등록시간 : 2011/08/02 10:45:26
2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노동부 현안 및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비서실장의 아들이 한국고용정보원에 채용되는 과정에서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벌어졌다.

한나라당 정진섭 의원은 “노동부 산하 고용정보원이 올해 초 직원을 신규 채용하면서 문 실장(당시 대통령정무특보)의 아들에게 특혜를 주기 위해 비정상적인 방법을 동원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에 따르면 고용정보원 측은 동영상 및 파워포인트(PT) 전문가를 채용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해 놓고 실제로는 ‘연구직 초빙 공고’라는 제목하에 ‘일반직 5급 약간 명 포함(전산기술 분야 경력자 우대)’을 뽑는 것처럼 공고를 했다는 것.

정 의원은 “그 결과 동영상 및 PT 분야에 문 실장의 아들만 응모했다. 이는 동영상 및 PT 분야를 뽑는다는 것을 일반인이 알 수 없게 만들어 놓고 대통령 측근의 아들만 ‘나 홀로 응모’를 하게 한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권재철 고용정보원장은 “기관 인지도가 낮은 데다 모집공고를 올린 워크넷이 공익성 때문에 전문가보다는 취약계층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지원자가 적은 것 같다”면서 “동영상 분야 담당자로 채용된 문모 씨는 대학에서 관련 학과를 전공하고 이 분야의 각종 공모전에서 3차례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특정 인사에게 특혜를 줬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다”라고 해명했다.

권 원장은 문 실장이 현 정부 초반 민정수석비서관 시절 민정수석실 행정관을 지냈다. 이후 대통령 직속 노동개혁 태스크포스팀장(2급), 대통령노동비서관을 거쳐 지난해 6월 한국고용정보원 초대 원장을 맡았다.


파워포인트 조금한다고 5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행시가 좆밥이냐 문재인 대선후보 조까라고해 ㅋㅋㅋ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