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국투표기 부정선거” 콩고 대규모시위·유혈진압
게시물ID : sisa_11065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린망
추천 : 11
조회수 : 840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8/09/04 18:30:27
옵션
  • 펌글
“한국투표기 부정선거” 콩고 대규모시위·유혈진압
3일 전국 각지, 100여명 체포·성폭행 발생…한국교민 안전 우려
 
김진강기자([email protected])
기사입력 2018-09-04 16:24:06
 
▲ 한국산 전자투표기 도입을 반대하는 콩고인들이 피켓을 든채 가두행진을 벌이고 있다.[사진=엠네스티]
 
 
아프리카의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한국산 전자투표기 사용을 반대하는 전국적인 대규모 시위가 발생해 경찰과 유혈충돌이 빚어졌다.
 
4일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 이하·엠네스티)와 아프리카 현지 언론에 따르면, 콩고 민주화운동 단체인 ‘루차(LUCHA)' 소속 콩고인들은 3일(현지시간) 콩고 수도인 킨샤사(Kinshasa)와 동부지역의 고마(Goma), 남서부지역의 루룸바시(Lubumbashi), 중부지역의 부카부(Bukavu)·음반다카(Mbandaka), 남부지역의 음부지마이(Mbuji-Mayi), 중남부지역의 취카파(Tshikapa) 등에서 “한국의 터치스크린 투표기가 오는 12월 23일 대통령 선거에서 부정행위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며 한국산 전자투표기 도입 반대를 주장했다.
 
해산에 나선 경찰이 강제진압하면서 23명이 심한 부상을 입었고, 최대 100여명 이상이 경찰에 체포됐다. 엠네스티는 “부카부 지역에서 여성시위자가 성폭행을 당했으며, 로이터통신원·미국의 소리(Voice of America) 기자·신데스(Synthese) 지역신문 기자가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
 
고마 지역에서는 시위대들이 전자투표기 사용반대를 담은
출처 http://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77095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