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이재명 욕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
현재 이재명에 대한 몇 개의 논란거리가 있는데, 그 중 확인된 건 아직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검경의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판단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그럴 겁니다. 관심이 없거나 명확한 근거가 나온 게 없으니 판단을 보류하거나.
그런데 인터넷의 일부 커뮤니티에 유독 이재명을 유죄로 단정짓고, 조금이라도 이재명을 옹호하는 듯한 말을 하는 사람은 그걸 핑계로 공격하는 자들이 존재합니다. 이 사람들의 행태를 잘 살펴보면 이게 묘~합니다.
1. 이 사람들은 진보 쪽 유명인사들과 정치인을 공격합니다.
2. 이 사람들은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기존의 수구기득권세력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3. 이 사람들은 현재의 이슈에 관심을 가지는 보통 사람들과 달리, 언제 어느 곳에서나 이재명을 비롯한 진보 쪽 유명인사를 공격하는 데에만 집중합니다.
4. 이들이 쓰는 글을 보면 대개가 진보 측 유명인사에 대한 공격이고, 이는 결국 문재인 정권의 힘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은 자기들이 문파, 친문이라고 주장합니다.
결론 1. 자신들이 문파라고 하는 이들의 주장은 거짓말입니다.
결론 2. 이들의 목적은 진보 측 유명인사들을 공격하여 위축시키는 것입니다. 진보측이 위축되면 수구세력은 더 신나게 날뛸 수 있겠죠.
정말로 이재명이 싫은 사람도 있겠죠. 그러나 이재명을 핑계로 진보측 유명인사들을 공격하려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지금 인터넷 커뮤니티를 장악한 건 두 번째 부류의 사람들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