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에서 논문 임상실험을 한다길래 지원했는데 뽑혔길래 이번 달 초에 갔다왔어요.
일단 검사하는 분들이 되게 친절해서 좋았고 오랜만에 잘 쓴 메일을 받아서 좋았어요. ㅎ 엄청 정중하게 썼더라구요. (네이처컬렉션에서 무슨 발표한다고 글을 올렸는데 '하이염~' 같은 투로 계속 써 놨길래 읽으면서.. '내가 니 친구냐??' 싶었는데 제대로된 문자랑 메일을 오랜만에 받아 보니 신선하더라구요.)
실험은 그쪽에서 제공한 세안제로 세안하고 물토너 사용해서 솜으로 닦아낵고 30분 정도 말린 후에 수분도 검사랑 사진을 찍었어요.
모공 - 약간 넓음
주름 - 초기주름
유분 - 적음
색소침착 - 보통
피부나이가 거의 40에 가깝게 나왔더라구요! 실제나이보다 5살 정도 많게!
그리고 핸드폰에 연결해서 측정하는 피부 수분도는 또 '매우촉촉'으로 나오더라구요?? 내 기분은 좀 당기는 느낌이었는데..
평소에 피부 색이 밝은편이라 그런지 피부 좋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이라 괜찮은 줄 알았는데 충격이었어요. ㅠ.ㅠ
검사한다고 아침에 세안하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갔는데.. 아무리.. 아침에 아무것도 안바르고 갔다고 해도 5살이나 더 많게 나왔더라구요.
이 실험 의도가 본인 스스로 느끼는 피부 상태랑 실제 피부 상태가 얼마나 다른지 보려고 했다는 것 같은데..
저는 '내가 너무 나 자신을 잘 알아서 실험에 도움이 안되는거 아냐??' 했는데 나를 하나도 몰랐더라구요.
모공은 보이는 걸 스스로 느꼈지만 주름은 안보이니까.. 웃을 때도 거의 주름이 안보이니까 괜찮은 줄 알았는데 나름 주름이 있다고 나오고.. (평소에 눈가나 입가에 주름이 없어서 다들 신기하다고 하면 얼굴에 살쪄서 좋은점이라고 하고 웃어넘겼는데.. 숨은 주름이 있나봐요 뿌엥~)
유분도 많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적고,
색소침착은 얼굴이 하얀편이라 자외선에 취약할거라고 생각해서.. 보기와는 다르게 색소 침착이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뭐 이건 생각했던대로 나오더라구요.(저랑 피부 비슷한 아버지 얼굴에 뭐가 생기기도 하고.. 자외선차단제 안바른 팔에 점에 엄청 많이 생기기도 해요. 백인같은 그런 깨점?)
다른 하나는 지난주였나? sk2에서 받은 매직링은 제 나이로 나왔는데 sk2 쓰는 사람들은 다들 10살 이상 어리게 나온다고 ㅜ.ㅜ 해서 혹해서 살 뻔했지요.
샘플 받아왔는데.. 또 가서 테스트해보고 좋아지면 살지도 모르겠어요.
sk2는 검사 전에는 직원분이 잡티도 안보이고.. 화장하셔서 좋게 나올 수도 있다고 얘기하더니 -_- 검사 후에 생각보다 별로 였는지.. 갑자기 신나하시면서 영업을 엄청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반대 ㅠ.ㅠ
하나만 검사했으면 아닐거야.. 검사가 잘못된거야... 했을텐데 두 개가 비슷하게 나오고 보니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어제 팩을 질렀네요 -_- (결국은 돈 썼다는 얘기)
원래 크림도 잘 안바르고 산뜻한 느낌을 좋아하는데 어제는 시트팩하고 더테라피 수분트리트먼트에 세럼, 크림까지 발랐더니 상태는 좋은 것 같은데(이것도 혼자만의 착각일지도..) 너무 번들거리고 느낌? 얼굴 기분은 미끈거리고 나빠요. 앞으로 계속 이렇게 치덕치덕해야 하는 것인가..
이 글을 다 써서 올릴 때쯤이면 더페 알람왔다는 글들이 올라와 있겠지... (나는 안까졌어! 이번에는 왔는데 안까졌어!!! 또 나가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