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년부터 모든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민원만족도를 조사할 계획"
경기도가 내년부터 민간 기업에서 서비스 제공 후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른바 해피콜 서비스를 민원서비스에 도입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의지가 담긴 것으로 강도 높은 만족도 조사로 민원서비스 질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계획안에 따르면 도는 매월 민원서비스를 받은 모든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해피콜을 실시해 민원만족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민원만족도 조사방식 개선과 함께 친절교육도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같은 민간 기업 교육방식을 도입한다.
미스터리 쇼퍼는 고객을 가장해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 도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가를 투입, 도청 직원 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모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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