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불의의 사고로 순직하신 고 김완희 소령님과
죄책감에 극단적 선택을 하신 준위님의 명복을 빕니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511306&article=HN
이번 사고에 대한 기사입니다. 이 기사를 보면 정비중에 수평꼬리날개를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 설치한 차단선을 정비가 끝난후 제거 하지 않아 일어난 사고라고
합니다. 다른 사진을 보면 커넥터에 핀들을 임의로 쇼트시키는 철사를 제거하지 않아서
조종면이 움직이지 않은거 같은데... 이해가 안되는건 여기입니다.
보통 조종사가 이륙하기 전에 간단한 점검을 하거든요.
조종사가 pitch 조작이 안되는걸 몰랐다는 사실이 이해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