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강서 PC방 살인범 김성수 조선족 아니다”…오늘 오전 얼굴 공개
게시물ID : sisa_11181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핑거포스
추천 : 6
조회수 : 882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8/10/22 10:31:50
 강서 PC방 살인범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이 제기한 조선족 의혹에 대해 경찰이 신상공개를 통해 “본인도 한국인이고 그의 부모도 한국인”이라며 조선족과 관련 없음을 밝혔다.

22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전날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열린 신상공개 심의위원회 결과를 전하면서 “김성수는 조선족과 관계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앞서 온라인상에서 피의자 김성수의 게임ID가 한자라는 것과 어눌한 말투 때문에 조선족이라는 루머와 함께 조선족을 혐오하는 글이 대거 쏟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범행 수법이 잔혹한 점도 의혹을 부추겼다. 이에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댓글에는 “피의자(김성수)가 조선족이라서 경찰과 언론이 보호하고 있다”는 ‘카더라 통신’이 활개를 치면서 가득이나 부실한 초동대응 논란에 휩싸인 경찰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한편 심신미약 주장과 관련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이날 오전 공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동하는 김성수는 이 과정에서 얼굴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수는 오는 23일부터 정신감정을 받게 되며 감정 발표까지는 최대 한 달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6&aid=0001454556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