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의학적인 것들을 묻는 거니까 똥게로 가라. 글에서 똥냄새 난다 라는 덧글들 단호히 사절 합니다.
저는 스무살 여자이고 그저께에 변을 봤는데 변에서 피가 보이더라구요.
생리 할 기미가 몇 주 전부터 보여서 생리인가 생각 했는데 생리가 아니더라구요. 생리라고 생각 한 이유는 변을 보고 30-1시간? 정도 아랫배가 살살 아팠습니다. 조금 당황 스러워서 어머니께 말씀 드리니 생리일 수도 있고 다른 항문질환 일 수도 있으니 몇 일 지켜보자 라고 하시더라구요. 아, 변을 볼 때 딱히 항문 쪽 통증 같은 건 전혀 없었고 배변 후 아랫배가 살살 아팠던 게 전부 입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변을 봤는데 또 다시 출혈이 있고 배변 후 아랫배가 살살 아파서 장 쪽 문제 이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스트레스로 항문 고혈압 일 수도 있고 대장에서 출혈을 할 수도 있다. 라고 글들이 보이더라구요.
일단 저는 변비가 자주 있는 편 이고 요 몇 년간은 그나마 좀 나아져서 변을 보기는 하는데 매일 아침 보는 편은 아닙니다. 스트레스 받는 게 심하기도 해서 쉽게 피로 해지고 그래서 장 쪽도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스트레스성 변비;;)
그래서 일단 병원에 가 봐야 하나 생각을 하는데.. 제가 해외에 살아서 병원비가 비싸서 병원에 한 번 가면 보험사에 병원비를 청구 해야 하는데 서류 작성 하는 것들도 많고 꽤나 귀찮은 일이라 일단 심각한 문제가 아니면 병원에는 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결론은 제가 스트레스를 워낙에 쉽게 쉽게 많이 받는 타입이라 이러는 것 같은데 적당히 휴식을 취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좀 하면 괜찮아질까요?? 최근에 시험기간이라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많았고 식사도 뒤죽박죽 하게 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물론 심각한 문제라면 병원에 가 보려고 하는 생각 인데 혹시나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먼저 조언을 듣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