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중에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의 폐기를 촉구하는 청원중에 현재까지 가장 참여인원이 많은 청원입니다.
제목 : 6.9, 한남충 등 워마드의 남성혐오에 면죄부를 준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의 폐기를 촉구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61480?navigation=best-petitions 12월 5일부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참여인원은 41,069명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글들만 보면 이런 청원은 쉽게 20만이 넘을 것 같은데 이제 겨우 4만 입니다.
계속 요구사항 안들어준다고만 하지 말고 이런 청원에 적극 참여해서 목소리를 높이세요.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의 청와대 청원 내용을 보면 정말 공감이 갈만한 내용입니다.
지지율이 떨어지네 뭐네 하는 협박도 없고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의 문제점을 아주 잘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청원에 동의하고 왔습니다.
이런 식으로 긍정적인 방식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부정적인 여론형성은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수역 폭행사건청원 같은 말도 안되는 청원도 아주 쉽게 20만이 넘습니다.
물론 가짜뉴스까지 섞어서 여론을 호도한 면도 분명 있지만, 여기서 여성들의 응집력은 배워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여성정책들이 하루아침에 나온게 아닙니다.
지지철회한다는 협박보다는 계속 들어줄 때까지 꾸준히 요구하고 목소리를 한데 모은 결과입니다.
이를 벤치마킹하고 배워서, 좀 더 결집력있고 현명하게 자신들의 주장을 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