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트윗에서,, 멋진말을 하는 분이 계셔서 퍼옴,,
게시물ID : bestofbest_1127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영할트
추천 : 452
조회수 : 26525회
댓글수 : 8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3/06/02 14:39:12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6/02 10:41:12

'레인메이커'라는 분입니다,



  1. 시민들 스스로 강한 힘을 가지고 있음에도 스스로 결집하여 국가의 운명을 결정짓지 못하고, 끊임없이 누군가 나타나서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겠지 하는 수동적인 태도가 메시아 콤플렉스에 빠진 정치지도자를 양산합니다. 정치인이 아닌 시민이 곧 메시아입니다.

23h

이승만은 초보운전, 부정면허였다. 박정희는 과속운전, 군대면허였다. 최규하는 대리운전, 임시면허였다. 전두환은 난폭운전, 살인면허였다. 노태우는 졸음운전, 친구면허였다. 이명박은 역주행을, 사기면허였다. 박근혜는 우왕좌왕, 아빠면허였다.

22h

유인촌이 문화부 장관하는 것이나 자니윤이 관광공사 사장하는 것이나 뭐가 다른가? 공직을 논공행상의 하사품 정도로 밖에 생각을 하지 않는 오만한 자들 뿐이니. 투명하지 않은 인사는 참사의 예고편이다.


  1. 김구선생께서 테러리스트면 그 분이 꿈에도 마지않았던 독립은 테러국가의 탄생인가, 일제강점기가 근대화의 초석이면 우리는 조국근대화의 은인인 일본에게 배은망덕한 짓을 하고 있는 것일터. 뉴라이트는 이말이 하고 싶은가? 역사를 파는 자가 진짜 매국노다.

  2. 국정원 게이트에 대해 다들 입을 다물고 있다. 검찰의 수사결과를 기다리는 모양이다. 그러나 검찰 수사의 결과는 뻔하게 나와 있다. 수사지휘부가 이명박 정권의 신임을 받았던 특수통들이다. 원세훈을 종착지로 마무리될 것이다. 그럼 앞으로 뭘 할 것인가?

  3. 우리가 싸우는 자들의 뿌리는 친일입니다. 그들의 줄기는 군사독재입니다. 그들의 가지는 수구와 재벌로 뻗었습니다. 그들의 열매는 기득권의 카르텔로 영글었습니다. 이 카르텔이 더욱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시민의 단호한 저항이 없다면 굴종 뿐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