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반에서 누누를 서포터로 픽하면, 소라카 하시면 안되요? 라거나, 알리스타 해주세요. 란 말씀을 많이 하는데,
누포터도 충분히 좋은 베이비 시터입니다.
Q 스킬을 통한 피통 관리력,
W 스킬을 통한 자신과 원딜러의 공속/이속 증가.
E 스킬을 통한 원딜러 견제 및, 적 정글러 갱킹시의 생존률+아군 정글러의 갱 성공률을 높여주고,
R은 다들 아시다시피, 데미지와 단순 계수만으로는 롤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실제로 초반 마방템이 없는 종잇장 원딜러의 경우, 이거 한방으로 체력의 60%를 뽑아 버리는 괴랄함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누누의 궁은 부쉬 안에서 사용할때, 적들이 부쉬 안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인 경우,
궁 이펙트가 뜨지 않고 슬로우만 걸립니다. 이 점을 숙지하신다면, 갱킹 성공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이걸로 트리플킬 까지 해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제 경우 스킬트리는 9/0/21을 쓰고 있습니다. 누누는 레벨업 당 체력 증가량이 롤에서 두 번째로 높기 때문에, 마관과 주문력에 투자하고, 유틸에 주문흡혈을 줌으로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소환사 스킬은 점멸+힐 혹은 천리안+힐 을 추천합니다.
아래부터는 블루팀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시작템은 도란링을, 첫 스킬은 Q를 가져갑니다.
와드도 안사고 트롤링 쩌네요.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누누는, 높은 체력계수를 바탕으로 들이대는 플레이 + 스킬 짤짤이를 해야 하기 때문에 도란링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작과 동시에 작골을 가져가는 대신, 아군 블루쪽으로 달립니다. 그리고 아군 원딜러에게 2분 30초 까지만 무리하지 말고 솔로 라인을 가져가 달라고 부탁한 다음, 부쉬에서 카운터 정글을 대비하세요.
그리고 1분 35초가 되는 순간 적 고스트쪽으로 달려가 왕 고스트에게 Q를 써주세요. 한방 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다른 세마리 고스트 중 두마리를 처리하시면 됩니다. 한마리는 남겨주세요. 그게 우리네 미덕이잖아요? :)
그리고 돌아오실 무렵이면 블루골렘이 나올겁니다. 경험치 스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서 한입 크게 물어주고 나오세요. 정글러가 정말 좋아합니다.
만일 적이 레드부터 시작한다? 그러면 늑대를 먹어주셔도 되고, 좀 과감한 분이라면 원딜러와 미드라이너를 불러들이셔서 블루를 과감하게 카운터 하는 것도 좋은 작전입니다. 누누의 Q는 초반에 미니언 정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진으로 귀환을 하시면 (골드 특성을 찍으셨다는 전제하에) 돈 룬이 없으셔도 150원이 모여 있습니다.
그걸로 와드 두개를 사서 봇라인으로 달려가세요. 그럼 적 라이너의 레벨은 이제 막 2를 찍었을 겁니다. 물론 우리 라이너는 초반에 과격한 디나이를 당하거나 2랩 갱을 당하지만 않았다면 2랩 중반일 거구요.
당신도 고스트를 먹고 왔다면 아마 라인에 도착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2가 될 겁니다. 그럼 E를 찍어 주세요.
스킬 트리는 R > E > W > Q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당신의 역량입니다. 항상 라인 부쉬안에 상주하며 적 원딜러에게 E를 던지고, 다시 부쉬 안으로 도망가는 식의 짤짤이 플레이로 적 원딜러를 디나이시키고, 4랩 이후부터는 아군 원딜러에게 끊임없이 끓어오르는 피를 걸어주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도록 합시다.
아이템 트리는 도란링->마나펜던트->체젠목걸이->현돌->신발->황금의 심장->쿨감신->점화석 순으로 가져가 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상황을 봐서 슈렐리아를 가셔도 좋고, 스타크(지크의 전령)를 가셔도 됩니다. 물론 와드는 필수. 타워가 최소 하나이상 밀거나 밀린 상황이라면 오라클이나 핑크 와드도 필요하겠죠.
한타에서는 싸움이 시작되면 과감하게 진영 가운데로 파고 들어 궁을 써 줍니다. 이때 적의 패턴은 크게 두가지인데요,
도망간다->성공입니다. 이때 아군의 CC기가 잘 들어간다면 적어도 한명이상은 빈사상태가 됩니다.
나를 점사하거나 CC기로 끊는다 -> 상관없습니다. 이걸로 적의 포커싱은 서포터에게 몰렸고, CC기를 최소한 하나에서 두개 소모하게 했으니까요.
(그런데 심해에선 보통 도망가기 바쁩니다 :)
이후의 플레이는 쿨마다 아군 원딜러에게 블러드 보일을 걸어주며, 원딜러 근처에서 딸랑이 역할을 하세요.
원딜이 점사하는 대상에게 평타를 치며 슬로우로 견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누누와 상성이 좋은 원딜러.
그레이브스 : 누누의 슬로우와 그레이브스의 산탄사격은 궁합이 좋습니다. 연막탄과의 궁합도 좋죠. 공격적인 딜러와 공격적인 서포터의 조합입니다.
베인 : 왕년의 패기는 사라졌다곤 해도, 여전히 왕귀하면 무서운 일진언니 베인입니다. 누누의 끓어오르는 피가 베인과 합쳐지면, 팬댄을 하나 더 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트리스타나 : 마찬가지로 초반에 공격적인 딜러입니다. 이때는 자신의 블러드보일을 어필하며 초반에 Q를 찍는 낭비를 하지 않도록 어필합시다. 트리 초반은 WEWEW가 진리.
타릭 : 저리가 이 나쁜 게이. 맞다이를 뜨게 되면 힐스킬 자체보유와 W의 위력으로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원딜러 위주로 짤짤이 하려고 튀어나왔다가 스턴 맞고 원딜러한테 역으로 털리기 쉽상입니다.
잔나 : 정줄놓는 이속 패시브, 지옥같은 에어본, 더러운 슬로우, 거기다 스노우볼이 미사일 스킬인지라 눈으로 보고 쉴드를 쳐 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누누궁을 끊어버리는 잔나궁은 정말 지옥같죠. 6랩 이후에는 무리한 추노를 하다가 잔나의 플레시 궁으로 역관광을 당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