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레이드앤소울 게임조선입니다.
황옥 관련 역사시점 실험 정보입니다.
게임조선 '남자는뭐'님께서 실험해 주셨습니다.
원문: http://bns.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3&num=39883
안녕하세요. 블소 조선-역사게시판에서 놀고 있는 '남자는뭐'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잘 쓰는 보석으로 자수정, 홍옥, 금강석(공격력)이 있는 반면에 다른 보석들은 잘 안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안쓰는 보석도 활용하기에 따라 정말 유용하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실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회피 세팅과 녹주석(생명력 회복 또는 상태이상 면역), 막기 세팅과 비취(생명력 회복), 청옥(동상)은 요즘 재조명을 받고 있고 금강석(방어력, 회피, 막기, 추가 피해) 역시 재조명을 받고 있는데요.
황옥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길래 실험해 봤습니다. 보시고 참고되시기 바랍니다.
실험에 대한 후기
1. 특정 상태이상(기절, 다운) 조건 시 추가 피해를 주는 황옥은 역시 특정 상태이상(기절, 다운) 조건 시 추가 피해를 주는 무공들과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대부분의 추가 피해의 최소-최대 대미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추가 효과를 알기 위해서는 수 백번의 실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공의 피해량 증가가 크다' 정도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3. 사용해본 결과, 정예 몬스터, 네임드 몬스터보다는 일반 몬스터, PvP에서 유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역사는 일반 몬스터들을 몰이 후 절단(심화1단계: 광역 다운) - 무릎 부수기(심화3단계: 다운 시 추가 피해)를 하면 큰 대미지를 줍니다.
- 역사 (공격력 340, 추가 피해10, 치명타 20%, 치명타 피해 160% 기준) 무릎부수기 (다운) 추가 피해 적용 시 일반 대미지 5650 ~ 5930, 치명타 대미지 8800~9600가 나왔습니다.
- 무릎부수기 자체가 최소-최대 대미지 차이가 1260 나고 있습니다. 또, 실험 표본이 적기 때문에 정확한 차이를 알려 드릴 순 없는 조건임을 알려드리면서 '황옥'이 일부 무공의 피해량에 영향을 준다 정도로만 해석해 주세요.
4. 기절 또는 다운 시 추가 피해 무공은 검사의 번개베기, 권사의 붕권, 역사의 무릎부수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