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다가 저도 도움이 돼보고자 이렇게 공략을 올려봅니다.
물론 저보다 잘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 제레온 공략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다소 긴 글이 되겠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은 엑셀을 착용하지 않고서 작성하였습니다.)
1. 제레온의 장단점
-장점-
제레온은 템페스트를 이용한 광역 누킹 및 홀딩 궁극기를 활용한 순간적인 진형파괴를 모티브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렐류드를 통한 안정적인 띄우기, 전체적으로 넓은 기술범위 완벽하진 않지만 방어 기술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짧은 궁극기 쿨타임으로 궁을 많이 쓸 수 있습니다.
-단점-
①원거리 기술의 부재입니다.
다이무스, 이글, 자네트가 가진 장작류의 기술이 없어서 원거리 대치 상황에 좋지 않습니다. 궁극기로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힐 수 있지만 적을 멀리 밀어내서 상대편 원딜러를 밀어내고 아군이 끌어당겨지면서 한타가 벌어지게 되면 불리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템페스트도 원거리 슈퍼아머등의 판정이 없기 때문에 회피기를 가진 원거리 딜러를 물때 템페스트로 물면 리스크를 동반합니다.
②느린 공격속도와 긴 후딜
범위가 넓은 만큼 공격속도가 다소 떨어집니다. 그래서 엑셀레이션이라는 아이템에 의존도가 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엑셀이 없다고 해서 콤보가 들어가지 않는다던가 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또한 기술사용 후 긴 딜레이를 가지므로 기술을 적중하지 못하면 이승탈출 합니다.
③생각보다 약한 방어력.
제레온의 경우 로열가드(스페이스)가 있긴 하지만 완벽한 방어기술이 아닙니다. 중간 중간에 틈이 있으며 다단히트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순간 폭딜을 버티기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2. 제레온의 특별한 게이지
일반적으로 사이퍼즈 캐릭터 들은 왼쪽에 체력 바를 가집니다. 제레온의 경우는 오른쪽에 검은색 게이지 바가 있습니다. 이를 '프노이마' 라고 칭하며 템페스트와 잡기를 제외한 모든 기술을 '적 캐릭터에게 적중 시' 게이지가 쌓입니다. 타격 판정마다 게이지가 쌓이므로 평타로 2명 맞추면 1타격 당 2회의 타격 판정이 생기므로 2칸씩 생성됩니다. 게이지는 3등분으로 되어있고 1등분 당 템페스트 기술사용 시 회전횟수 1회 증가 입니다. 템페스트에 관한 내용은 스킬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타격 1회당 게이지가 쌓이는 것인데, 제레온의 평타의 경우 총 4회 히트함으로 4칸의 게이지가 쌓입니다. 총 12칸의 게이지까지 획득 할 수 있으며(1등분 당 4칸) 잡기와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기술이 타격 당 1칸의 게이지를 쌓습니다. 궁극기의 경우는 3게이지 입니다.
3. 스킬
-호위검식(휠업)-
공격력과 방어력을 골고루 올려주는 조흔 휠업 입니다. 특유의 요란한(철컥거리는) 소리가 나기 때문에 적군이 들을만한 위치에서는 뛰어난 광고 효과를 발휘함으로 고도의 심리전으로 위치 광고 하시는 게 아니라면 자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클레이모어(왼쪽클릭, 평타)- (4회 타격 프노이마 4칸 생성)
제레온의 평타입니다. 1회 휘두를 때 마다 2회씩 타격 하여 총 4회의 타격 판정을 가지고 1타격 당 1의 프노이마 게이지를 쌓아 줍니다. 전방의 넓은 범위를 타격 합니다. 좌우 범위도 꽤 넓은 편이라 ㄱ자 형태의 지형에서 깔아두기식 평타를 쓴다던지 하는 활용 방안이 있습니다. 방향키에 영향을 받으며 W를 누르면 전진하면서 발동, 아무것도 누르지 않으면 약간 전진하면서 발동, S를 누르고 사용하면 제자리 평타가 발동 됩니다.
-프렐류드(오른쪽클릭)- (3회 타격 프노이마 3칸 생성)
띄우는 판정을 가진 기술입니다. 약간 전진하며 상단으로 올려치는 모션으로 하단~ 상단판정까지 모두 가진 기술입니다. 완벽한 정면보다는 적을 에임의 약간 왼쪽이나 오른쪽에 두시면 사거리가 좀 더 길게 계산됩니다. 뒤쪽으로도 짧지만 타격 판정이 존재합니다. 원거리 캐릭터들을 상대 할 때 1평타 프렐류드로 이행 하시면 높은 적중률을 보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 하실 것이 캐릭터에 딱 붙어서 쓸 경우 전진성이 있어 캐릭터를 지나치고서 모션이 발동될 수 있습니다. 이때 타격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유의 하세요. 방향키의 적용은 S키 밖에(제자리) 안 됩니다. W키 누른다고 앞으로 더 안가요. 프렐류드 사용 후 템페스트로 콤보 이행이 가능하며 평타의 경우 남캐는
한번 휘두르는 것 밖에 맞지 않으니 절대 평타를 끝까지 쓰면 안 됩니다. 바짝 붙은 상태로 평타가 1대 들어갔다면 잡기 이행 가능합니다. 잘 맞지 않으신다면 그냥 평타 1대 맞추시고 가디언 버스트 쓰세요. 마지막으로 언덕 아래서 위에 있는 적도 타격 가능합니다.
-가디언버스트(Shift+왼쪽클릭)- (2회 타격 프노이마 2칸 생성)
다운기입니다. 전방으로 약간 돌진 하여 아래쪽으로 내려찍는 모션으로 사거리가 생각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끝자락에 판정이 매직이에요. 바지 유니크의 옵션과 엑셀을 낄 경우 정말 빠른 발동속도를 보여줍니다. 주의 하실 점은 다운된 적으로 공격하시면 1회만 타격합니다. 가디언버스트도 방향키의 적용은 S키 밖에(제자리) 안 됩니다.
-템페스트(양쪽클릭)- (프노이마 소모기술)
제레온의 시작과 끝입니다. 칼을 들고 회전 시키며 이동하는 기술로 넓은 범위를 가집니다. 스킬 발동 중에도 이동 조작이 가능합니다. 프노이마를 가득 채워서 사용하면 궁극기보다 강력합니다. 유일하게 프노이마를 소모할 수 있는 기술로, 기본적으로 3번의 타격 횟수를 가지며 프노이마 1등분 당 1회의 추가 타격을 넣어 줄 수 있으므로 프노이마를 모두 소모할 경우 6회의 타격을 가지게 됩니다. 템페스트의 이동속도는 템페스트 링을 찍으면 빨라집니다. 타격 판정은 상단만 있으므로 이상하게 맞을 경우, 너무 높게 뜬 경우에는 재대로 적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 템페스트의 특징은 스킬 사용 후 바라보는 방향으로 적을 날려 버립니다. 템페스트 사용 중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으므로 적을 벽이나 아군 쪽으로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중에는 특별한 슈퍼아머 효과가 없으므로 원거리 기술을 맞으면 바로 캔슬 됩니다. 양쪽 클릭으로 템페스트를 사용 하면 기본적으로 3타만 나가며 템페스트 발동 시 꾹 누르고 계시면 프노이마를 계속 소모 하면서 회전합니다.
-데버스테이터(F키, 잡기)-
적을 잡은 후 검으로 내려칩니다. 이때 잡히지 않은 적도 같이 서있으면 타격과 데미지를 입습니다.
-로열가드(스페이스)- (2번째 타격만 프노이마 1칸 생성)
방어 및 도주 기술입니다. 검을 앞세워 전방으로 돌진 후 마지막에 타격하는 기술로 무적 기술이 아닌 발동시간 중 데미지를 0으로 상쇄시키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잡기에 잡힐 수 있으며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0으로 상쇄되는 동안은 다운되지 않습니다. 약간 제약사항이 있는데 발동 극 초반부에는 데미지 상쇄가 안 되는 부분이 잠깐 있으면 기술 발동 후반부 타격 모션 시에는 타격에 노출이 됩니다. 타격 판정은 2회며 2번째 타격 적중 시에만 프노이마 1칸 생성합니다. 또한 가운데 양 쪽 언덕 끝 에서 난간으로 사용 시 집으로 귀환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 모션이 끝나기 전에 이동경로에 오브젝트가 있으면 그 자리에서 멈춰서 타격 모션으로 이행됩니다.
-레퀴엠(R키, 궁극기)- (타격 시 프노이마 3칸 생성)
대망의 궁극기입니다. 너프 되기 전에는 기상 레퀴엠이라는 말도 안 되는 발동속도를 가졌었으나 폭풍 너프 후 다시 재 상향을 통해 지금의 레퀴엠 발동속도를 가지게 됐습니다. 발동 후 슈퍼아머이며 약간의 선딜이 있습니다. 전방으로 빠르게 도약하여 넓은 범위를 내려찍습니다. 사실 넓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뭐 여튼 적중 시 적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멀리 나가 떨어집니다. 조심하셔야 하는 게 로리캐릭이나 여캐들은 말 도안되게 멀리 날아갈 때가 있습니다. 특히 언덕위에 있는 적을 타격 하실 때는 정말 조심 하셔야합니다. 딸피 정리하러 딸려 들어가시면 아군 진형 구성의 애로사항이 꽃피게 되서 한타가 이상하게 흘러가면 5:4:1 하셔야 되요. 또한 스킬이 적중하지 못했을 경우는 엄청난 후딜로 그대로 본인이 잠들 수 있습니다. 꽤 높이 도약하기 때문에 ㄱ자 -자 벽을 뛰어넘으면서 적을 타격하실 수 있습니다(2단 박스도 뛰어넘어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정면에서 사용하시는 것은 각이 정말 좋거나, 상황이 긴박하거나, 아군 백업이 든든할 때(아군 원캐 사거리가 길다든지), 마지막으로 저 킬은 다 내꺼 일 때 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판정은 좋은 편으로 언덕 위의 지형에서 발동하여도 언덕 아래의 적이 원안에만 들어와 있으면 대체로 다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정 상황 시에는 도주 궁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쿨타임이 빠른 편이므로(70초인가로 기억하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궁극기를 자주 자주 사용해 주시는 게 이득을 취할 수 있겠죠. 다만 무분별한 닥퀴엠은 아군에게 정신적 피폐함을 안겨다 줄 수 있으니 봐가면서 써주세요. 레퀴엠의 발동 거리는 마우스 에임의 위치에 따라 거리가 조절되며 S키로 제자리 발동 이외에는 방향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에임을 최대로 올리면 최대 사거리로 발동됩니다.
-기본적인 콤보-
➀프렐류드-템페스트-가디언버스트
-레퀴엠
➁가디언버스트-프렐류드-템페스트-레퀴엠
(템페스트 후 바로 레퀴엠을 사용하지 못하면 적중불가)
➂템페스트-프렐류드-1평타-잡기-가디언버스트
-레퀴엠
레퀴엠 들어가는 콤보들은 적중률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끝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글재주가 별로 없는 편이라 약간 두서없는 내용이 되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제레온은 후딜이 길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도 똑같지만 진입각, 레퀴엠 사거리 조절, 스킬 적중률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 점을 명심해 주시고, 글 내용은 최대한 제레온의 기술에 대한 이해와 기본적인 판정에 대해서 적으려고 애썼습니다만 이해하시기 힘든 부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모르시는 거나 잘못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Sietro로 귓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