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랬지 빨갱이 프레임과 친일파 프레임이 본질이 같다고.
극우파쇼분자들 소위 말하는 지금의 태극기 수구꼴통들 집권 시절에 그냥 사람 죽이기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빨갱이 덮어 씌우는 것이었다. 이런 꼴통들이 정작 공산주의 사회주의가 뭐냐고 물으면 제대로 답도 못하고 알고 있지도 못한다.
그냥 이 꼴통 대가리에는 공산주의자=사회주의자=빨갱이=절대악이라는 똥떵어리 같은 관념만 있을 뿐이다.
친일파 역시 마찬가지야. 과연 친일파의 정의가 뭘까?
공산주의를 빨갱이 절대악으로 매도하기 전에 먼저 공산주의가 뭔지를 제대로 이해하는 게 중요한 것 처럼
친일프레임 역시 마찬가지야.
일단 조국아, 이영훈이 말처럼 이영훈이 책을 제대로 읽어보고 검증이라도 해봤니?
나역시 이영훈 책을 읽어 보진 않았고 이영훈의 모든 주장이 다 맞다고 하는 건 아니다.
다만 인터넷을 통해서 단편적으로 알고 있는 이영훈의 주장 중에 바로 조선시대가 망국이 된 주장엔 나름 타당한 논리가 있다고 본다.
예를 들어 이영훈 주장엔 이런 게 있다.
조선 같이 동족이 동족을 세습 노예로 몇백년을 부려 먹은 민족은 전세계에 거의 유례가 없다. 이것이 그럼 정말 틀린 말이냐?
일단 전세계는 차치하고 조선 주변에 중국이 그랬냐? 일본이 그랬냐? 러시아가 그랬냐? 19세기 말 조선의 국력이 어땠지?
청나라 보다 강했냐? 일본보다 강했냐? 러시아 보다 강했냐? 만약에 어떤 이가 조선 말에 조선의 국력은 주변에서 최하였고
수준은 미개국이었다.라고 주장하면 이사람은 친일파가 되나??? 그럼 저주장은 날조된 거짓 주장인가????
자 친일파라고 하는 사람들이 주장이 다 백퍼 거짓말이고 날조된 것이야?
조국아 이영훈의 주장이 전부다 거짓이고 날조고 가짜야???
수구꼴통새끼들이 공산주의 이론이라면 전부다 거짓이고 악이고 사탄이고 이렇게 주장하는 거랑 뭐가 다르지?
그 주장의 내용을 제대로 검증하고 규명하기는 했나????
저렇게 검증도 제대로 안하고 매도를 하고 부정하고 그냥 오로지 일본탓만 하게 되면 문제가 뭐가 생기냐 하면
정상적으로 객관적으로 일본을 알 수가 없게 되고 그것보다 더욱더 한심한 것은 바로 자강이 안된다는 점이다.
뭔가가 문제가 있었기에 조선은 거의 19세기 말에 망국이었고, 그 문제를 본질을 해결했어야 하는데 결국 못한 것인데
저렇게 남탓만 하게 되면 결국 그 본질은 슬며시 덮어지고 문제 해결이 안되는 것이다.
임진왜란이 그랬고 사실 일제 식민지가 바로 그랬던 것이다.
아무리 변명을 하고 부정을 해도 19세기 말에 조선은 망국이었다.
아니 참다 못해 일어난 동학, 정말 몇백년을 세습 노예로 차별 받고 살다가 도저히 못참겠어 신분 철폐 인내천 인내천이 뭔데?
사람이 곧 하늘 양반이고 천민이고 구별 없이 다 인간은 하늘이다라는 말 이를 내세우는 자국 백성들, 세력이 커져서 전주성 함락하고
이러니 망국에 형편 없는 조선 국력으로는 도저히 막을 자신이 없자 고종과 명성황후가 선택한 게 뭐였냐?
바로 외국군대 끌어 들여서 자국 백성 죽이는 선택이야. 이런 명성황후를 갖고 조선의 국모가 어떠니 이러는 게 지금 한국의 수준인 것이야 ㅉㅉ
자 일본 탓하기 전에 조선이라는 나라를 망국에 이르게 한 본질부터 제대로 짚고 그 원인이 되는 것들은 엄중하게 비판 받아야 하는 것.
일본탓? 그 이전에 조선은 양반들과 유례가 없는 노예제도로 나라가 망하게 돼 있던 것이야. ㅉㅉ
그나마 임진왜란 때가 위기자 기회였지만 명나라가 도와줘서 멸망 안하고 살아 났으면 그때라도 정신 차리고 문제를 파악하고
개혁을 하는 게 정상이건만 선조라는 새끼는 다시 과거로 회귀했지..?
아니 누굴 탓해? 바로 조선왕조와 양반새끼들이 조선을 망국으로 이끈거야 ㅉㅉㅉ
임진왜란의 감춰진 알려지지 않은 역사. 사실 일본군이 쳐들어 왔을 때 자진해서 일본군에 합류하는 백성들이 많았다.
하도 많으니까 선조라는 새끼가 신하한테 묻더라 왜 그런거야?? 이건 야사도 아니고 바로 조선왕조실록에 나오는 기록이야
이런 거 역사시간에 안 알려주지?
아니 사람 취급도 못 받고 평생 아니 자손 대대로 양반새끼들 종노릇 하는 천민들이 나라에 대한 충성심이 제대로 있었겠냐?
어차피 종 노릇에 개돼지만도 못한 취급인데 일본군이 와서 신분해방 시켜 주면 그걸 오히려 더 바랬겠지?
결국 제도적으로 신분철폐한 것은 일본이 개입한 갑오개혁이었지.. 이런 거 다 부정하고 이런 거 주장하면 친일파야????
물론 이미 조선말에는 양반세력이 약해졌지만 조선 그대로 뒀으면 신분제도 철폐하고 조선왕조 없어 졌을까?
아마 몇십년도 더 걸렸을지도 모르고 아니면 지금도 태국 같이 왕 모시는 왕조국가로 있었을 수도 있겠지 ㅉㅉㅉ
일본 주장 이영훈 주장이 다 옳다는 게 아니야. 제대로 열린 시각으로 생각을 좀 하란 말이다.
공산주의 무조건 악이라고 생각하고 배척하지만 말고 그 주장의 내용을 제대로 보고 검증해서 그래도 아니면 근거를 대고
제대로 반박을 하고 논박을 해봐라. 이영훈 주장도 마찬가지.
내가 링크하나 걸지.
http://news1.kr/articles/?3685263
한국의 언론 수준이 얼마나 미개하면 저 기사의 행간을 보질 못하고 저게 일본만 까는 것이라고 호도하는 것.
일본이 나쁘다가 아니라 일본'도' 나쁘다야.
위대한 세종대왕께서 만든 한글을 제대로 못읽나?
나 역시 아베의 이번 조치는 정말 선진국으로서 졸렬하고 적절하지 못하다고 본다. 경제는 경제 다른 건 다른 거로 봐야하는데
아베가 잘했다는 거 절대 아니야.
그러면 한국은 그동안 잘했나?
저 기사를 봐라. 미국은 아베의 이번 조치 이전엔 한국이 나쁘다라고 생각했다는 게 저 기사의 내용에 깔려 있는 거야.
그러니까 미국도 아베 이전에 일련의 한일간의 상황들을 봤을 때 한국이 더 어거지 쓰고 정권 바뀔 때 마다 뒤집고
더 안좋게 봤다는 거야 이 한심한 작자들아 ㅉㅉㅉ
난 문재인 정권의 성공을 바라고 내년 총선에서 자한당 박살 나길 바라는 사람이다.
그리고 지금 이러한 일련의 사태와 상관 없이 내년에 총선에 문재인 정권을 지지할 것이다.
난 자한당 같은 수꼴들은 가수 이승환이 혐오하는 것 보다 더 혐오하는 사람이야.
그러나 진보라고 하는 사람들이 일본이나 친일파에 대한 생각들이 너무 후진적이고 미개하다고 본다.
좀 더 세련되고, 제대로 지식을 쌓아서 본질을 제대로 보고 대응을 하고 만약에 친일파라고 생각하는 주장들에 대해서
그 내용에 진위 여부를 제대로 파악하고 논리적으로 대응을 하라.
그냥 무조건 매도하고 악이라고 하면 당신들이 수꼴들이 한다고 하는 그 빨갱이 프레임을 당신들도 하고 있는 것과 같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