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체력이 매우 몹시 저질이고 의지력도 없습니다.
고강도 운동을 하는게 체중감량에 효율적이라는 건 알지만,
일전에 헬스장에 한 번 갔다가 트레이너님이 시키는대로 스쿼드 몇번 하고 3~4일 내내 허벅지가 후들거려
결국 그 뒤로 헬스장에 가보지도 않았습니다... 또 스쿼드 시킬까봐 무서워서요.
각설하고.
저는 저강도라도 어쨌든 꾸준히 매일 운동하는게 더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난 일주일 동안
아침 30분 싸이클, 자기전 30분 싸이클 이런 식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루도 빠짐없이 진행했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건지, 운동강도가 저랑 그럭저럭 맞는 건지 운동을 마치고 나면 온몸이 땀으로 흠뻑젖어서 샤워를 마치고 1~2시간 내외로 바로 잠듭니다.
근데 이게 일주일쯤 되어서,
그리고 오늘은 좀 식사량이 많아서
또 주말이라 시간이 좀 남아서
아침에 공복상태로 40분 싸이클, 점심밥 배터지게 먹고 약 2시간 정도 뒤 50분 싸이클, 그리고 저녁은 안 먹고(배가 여전히 부른 상태여서...) 40분 정도 싸이클을 진행했습니다.
싸이클 2단계로, 인터벌식도 아닌 그냥 롤경기 보면서 계속 밟은 거라 몸에 큰 무리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아침에 가능하면 40분, 저녁에 40분 진행해보고 다음주까지 아침 저녁 1시간 정도로 늘려갈 계획인데요.
물론 하루도 쉬지 않고요.
글이 좀 장황해졌는데 간단히 요약하자면.
1. 목표가 체중감량인데, 저강도로 매일 유산소를 하는 거랑 몸에 무리는 가더라도 이틀에 한 번꼴로 강도 높은 운동을 실시하는 게 좋을지.
2. 이런 식의 유산소 운동만으로 과연 체중감량 효과를 얼마나 볼 수 있을지 입니다. 저는 전형적인 체지방과다, 근육량은 매우 적은 체형입니다. ㅠㅠ
식단은 다들 드시는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간식 일절 없고, 바나나, 토마토, 아몬드 3~5알, 두유, 콩 뭐 이런 것들만 먹고 있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언 주시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