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독] “조국 딸 고려대 입시 때 1저자 의학논문 냈다”
게시물ID : sisa_11405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쿵따리쿵쿵따
추천 : 2/25
조회수 : 3730회
댓글수 : 76개
등록시간 : 2019/09/17 14:09:29
https://m.news.naver.com/read.nhn?aid=0002937533&oid=025&sid1=102

 이날 검찰에 소환돼 참고인 조사를 받았던 고려대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검찰이 고려대를 압수수색할 때 가져간 자료 중엔 지원자의 증빙자료 제출 목록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제출 서류 자체는 보존기간(5년)이 지나 폐기했지만 수험생이 냈던 증빙자료의 목록은 남아 있었다는 설명이다. 당시 목록엔 최대 12개의 제출 자료가 기록됐다.

 이 관계자는 “조 장관 딸의 자료 목록 아홉 번째에 최근 논란이 된 단국대 의학연구소 논문이 기재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서류평가에서 논문은 5개 평가 항목 중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세계적 리더로서 소양’ 두 항목에 반영되곤 했다”며 “고등학생이 이런 논문을 내는 게 흔한 일은 아니기 때문에 점수를 많이 받는 이유가 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장관 딸의 단국대 논문은 지난 6일 대한병리학회가 "저자의 역할이 불분명해 연구 부정행위에 해당한다”는 등의 이유로 취소했다. 조 장관은 2일 기자간담회에서 "당시 고려대 입시는 어학 중심이었고 논란이 된 논문은 제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법무부 관계자는 “수사 사항에 관해 말씀드릴 수 없다”고 밝혔다.


===============================

다들 기사 봤을텐데 여기선 조용한거 같아서 가져와봅니다
님들 조국 딸이 자소서에만 한줄 쓰고 논문 제출 안했다고 했죠? 그래서 나경원 아들 포스터랑은 비교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주장했죠. 
 근데 상식적으로 자소서에 논문 쓴 경력을 서술하는데 증빙서류를 안내는게 말이 됩니까? 그럼 그냥 자소서에 아무 말이나 다 적어도 인정하게요?
게다가 논문 작성한 경험이 입시 평가에서 중요하게 반영되었을 거라는 진술도 나왔어요. 당연한거 아닙니까? 성적보다 자소서와 학외 활동을 중요하게 보던 시기인데. 

  여러분들은 이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박좀 해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