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버전입니다. 12시 6시, 9시 3시 쪽에 모서리 언덕이 끊겨있었는데 초창기때버전처럼 이었으며 특히 12, 6시 같은경우는 가로방향으로 급습을 할때 일꾼 4마리 동원해야 갈수있었던 점을 해결하기 위해 정중앙부근에만 미네랄 2덩이(8)을 배치하였습니다. 중앙 운동장을 조금 넓혔습니다. 6시 12시 멀티 불균형을 없애기위해 미네랄을 중앙쪽으로 배열해서 안마당에서 포격이 가능합니다. 많은 조언 해주신 하레님을 비롯해 테스트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하레님께서 염려하시는것이 언덕위에서의 조이기 풀기인데. 1. 언덕위에서의 조이기를 당하는것은 제 맵의특성(? -_-;)입니다. 2.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 중간에만 있어도 언덕과 똑같은 규칙이 적용된다고 알고있습니다. 3. 마찬가지로 테란의 경우에도 드라군 푸쉬를 당하거나 할때에도 똑같이 적용될것입니다. 4. 직접해본 결과 돌아가는 길을 통하여 갈때 질럿, 드라군, 히드라. 울트라까지 이동시 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5. 그리고 모든맵에서 그렇듯이 조이기를 당하지 않아야죠.(안마당 확보) 6. 본진건물 뒤쪽에서 시즈를 할 경우 본진내 미네랄을 통해 일꾼 대피가 쉽습니다. --------------- 여러분들께서 염려하신 본진뒤쪽 탱크포격등에 관한것입니다. 1. 포톤캐논, 성큰콜로니등으로 견제가 가능합니다.(본진건물 바로 옆에 지어도 견제가 가능합니다.) 2. 일꾼 두마리로 캐야만 하는 미네랄이 있기때문에 탱크나오고 바로 포격이 가해질수는 없을것입니다. 3. 미네랄을 안캐고 바로 미네랄 뒤쪽에서 포격을 하면 될거라 하실수도 있지만 거리상으로 봐서는 안될겁니다. 4. 설사 당한다해도 안마당쪽미네랄이 아닌 본진내 미네랄을 통해서 대피가 쉽습니다. 5. 삼룡이 멀티에서 날아오는 탱크포격은 포격이 닿지않도록 거리수정했습니다. 6. 몸집이 작은 저글링이나 질럿등은 다수가 쉽게 이동가능합니다(뒤쪽 언덕을 통해서) 질럿 저글링 안가더라도 히드라, 드라군만으로도 막을 수 있죠. 7. 테란같으면 탱크로 맞대응하면 됩니다. ------------- 맵이름 좀 지어주세요. 문학적 소양이 부족해서... 그리고 테스트 해주실분 부탁해요~ 아무때나 oustar 채널로 맵가지고 찾아갑니다. 그동안 테스트 많이해주신 모난돌님, ksk님, 블루스카이님, Iwishforyou님, pri 어쩌고저쩌고 eye님등께 감사드립니다. 아뒤가 자세히 생각안나서 낭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