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쪄서 빼고 싶은데 제가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ㅠㅠ 손목은 연골 파열로 수술 후 차도가 전혀 없어서 손을 짚거나 무게 들고 이런 건 절대 못 하고요 무릎은 2년 전에 다친 게 계속 낫지 않아 조만간 수술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무릎을 다친 후로 2년 간 가까운 거리도 차 타고 다니고 최대한 안 움직이고 이랬더니 체지방이 엄청 늘었어요. 몸무게는 크게 늘진 않았거든요. 부상 전과는 1~3kg 정도 차이가 나는데 입던 옷이 안 들어가요; 근육이 빠지고 체지방이 늘었단 얘기겠죠... 나으면 운동하면서 빼려고 놔뒀는데 수술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 때까지 1년 정도 걸린다고 해서요. 일단 식이조절만 먼저 할까 하는데 운동을 못한다는 점이 걸립니다. 운동을 못 하니 그만큼 적게 먹어야 할 텐데 요요가 걱정돼서요.
일단 오늘은 아침 - 일반식 반 공기 정도 점심 - 곤약국수 (곤약은 20칼로리고 소스는 모르겠어요) 간식 - 초콜릿 3조각 66칼로리 저녁 - 닭가슴살 190칼로리, 밥 2/10공기 정도 이렇게 먹었는데 당 떨어지는 느낌이 나서 간식도 먹고, 기초대사량보다 칼로리가 낮을까봐 저녁에 밥도 추가로 조금 먹었습니다. 앞으로는 하루 두 끼는 일반식을 하되 밥 양을 줄이고, 한 끼는 닭가슴살을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쓰면서 생각해보니 크런치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거라도 안 하는 것보단 낫겠죠? 다치기 전엔 운동했었는데 2년째 못 하고 있으려니 죽을 맛입니다. 병원에선 걷기도 금지라고 ㅠㅠㅠㅠㅠㅠㅠ 가끔 운동하는 꿈도 꿔요 ㅠㅠㅠㅠ 손목은 방법이 없대서 포기했는데 무릎만이라도 좀 나았으면 좋겠어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