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베 보고 생각나서...
그냥 생각 정리할 겸 써봅니다.
1. 즉결심판
가장 중요한 시스템으로, 악덕한 캐릭터(플레이어)를 처치할 시, 명성이 오름.
명성이 높으면 세금 면제 및 작위 등 밸런스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수준에서의 이득 부여. (오토 성행수준에 따라 조정)
악덕한 상대는 모든 유저에게 식별가능한 표식이 생김.
2. 채집
채집하는 곳의 레벨과 캐릭터의 레벨 차이에 따라 채집을 할때마다 욕심 게이지가 올라감.
(채집하는 곳의 레벨과 맞지 않으면 빠르게 올라감)
명성치 뿐만아니라 능력치도 함께 %로 줄어듦.
욕심게이지가 얼마 이상 올라가면 명성치가 기본 -> 욕심쟁이 -> 탐욕스러운자로 변경되어서 탐욕스러운자 이상이 되면 즉결심판 가능.
3. 사냥
캐릭터의 렙보다 낮은 렙제의 몹을 사냥하는 경우에도, 명성치가 변화함. (렙차가 클수록 빠르게)
기본 -> 약자에게 강한자 -> 비겁자 등등
마찬가지로 명성치 뿐만아니라 능력치도 함께 %로 줄어듦.
비겁자 이상의 경우 즉결심판 가능.
유저들이 알아서 오토 잡기 성행하도록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