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한심한 뉴스 ㅡ유난히 큰 이만희 눈동자, 관상가 "신기가 강하다
게시물ID : sisa_11514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핑거포스
추천 : 4
조회수 : 148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20/03/05 00:07:21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악성전(신천지) 총회장(89)이 지난 2일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이만희 눈동자'가 연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총회장은 지난 2일 오후 3시 가평 평화연수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두 차례 큰절을 올렸다.

하지만 이날 누리꾼들은 신천지 '교주'로 불리는 이 총회장의 모습에 집중했다. 신천지 내부에서 초법적인 존재로 군림하는 것만큼이나 독특한 외모를 가졌다는 반응이 많았다.

특히 이 총회장의 눈이 큰 관심사였다. 89세인 그의 눈이 일반적인 눈에 비해 눈동자가 크고 유난히 까매 눈에 띈다는 것이다.

관상가가 본 이 총회장의 눈은 어떨까. 대통령리더십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조규문 철학박사에게 자문을 구했다.

조 박사는 "관상학의 고전으로 불리는 마의상법을 보면 양쪽 눈을 태양과 달, 아버지와 어머니라고 부른다"며 "사람의 신(神)은 잠 잘 때는 마음에 있고 깨어 있을 때는 눈에 있다는 문장도 있다. 그래서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한다"고 관상학 속 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총회장의 현재 눈 관상에 대해 두 가지 가능성을 제기했다. 조 박사는 "(이 총회장이) 젊었을 때 어땠는지 모르지만 나이로 인한 노화 현상으로 눈꺼풀이 쳐져 양 측면 하얀 부분이 가려져서 (눈동자가 유난히 크게) 보일 수도 있다"고 봤다.

이어 "하지만 원래 눈동자가 컸다면 관상학적으로는 남들보다 신의 영향력이 큰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며 "큰 눈동자는 신적인 능력, 신과 연관성이 다른 사람보다 많다는 것이고 이로 인해 큰 종교단체를 형성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줌바댄스 강사 다닌 JMS교회 "우리는 신천지와 다르다"
이재용 "마스크 벗고 만납시다" 하루 만에…의료진 급파
유재석·남규리가 신천지?…연예인 명단 법적대응 예고
유난히 큰 이만희 눈동자, 관상가 "신기가 강하다는 뜻"
서울 아파트에서 12명 집단 감염…어떻게 퍼졌나

즉, 관상학에 따르면 유난히 돋보였던 이 총회장의 눈동자는 이른바 '신기'가 강하다는 뜻이며 이로 인해 신천지라는 종교 집단을 36년째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종교단체의 교주 관상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조 박사는 "굳이 연결 시키자면 눈동자가 (교주의 관상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눈동자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신기가 많으며 신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많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헛웃음도 안나오는 한심한  뉴스  이딴걸 뉴스라고 올리나? 써글새끼들

매일xx 신문사는 유튜브는 매주 화제가 되는 유명인을  관상가를 불러 그의 사주팔자를
심도 있게 물어 보드만요( 수구정치인은 뭐든지 좋은식 여당청치인들은 폠훠라서 의도가 보이죠) 에효~사이비는 시이비가 알아보는건가  란 뜻으로 해석 하겠습니다 ㅡㅡ

여러분우 소중한 시간을 뺏었습니다  죄송합니다 ㅜㅜ
출처 https://m.mt.co.kr/renew/view.html?no=2020030315325261801&type=outlink&ref=android-app%3A%2F%2Fcom.google.android.googlequicksearchbox#_enliple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