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게에 써야하나 패션게에 써야하나.. 잠시 고민 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문의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아이템은 적지만, 저렴한곳 (50%가량)은 어떤 느낌입니까?"
현재 아이들 옷을 제조&판매 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 입을 옷을 찾다가..
디자인이 맘에들면, 소재가 별로, 소재가 좋으면 디자인이 맘에 안들고..
하나씩 만들어 입히다가 일이 커졌네요.
운좋게 일이 풀려서 수출쪽으로 그냥저냥 판매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이번 가을 옷부터 한국 내수 시장으로 진출 해 볼까 하고 있는 시점 입니다.
먼저 내수 시장의 유통단계를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저희가 제조를 합니다. -> 도매업체으로 넘어갑니다. -> 소매업체 -> 소비자.
예를 들어 티셔츠하나 (맨투맨티셔츠) 을 만들어 본다고 합시다.
지금은 바로 수출을 하기에, 제작원가에 대한 부담이 없었습니다.
이말은, 원단부터, 봉제까지 저희가 만족할만한, 우리아이에게 세탁안하고 바로 입혀도 될 수 있는 옷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기존같은 방법으로 제작을 하면, 소비자 까지 갔을때 구매까지 쉽지 않은 금액에 나옵니다.
왜?
저희가 믿을 수 있는 원단, 믿을 수 있는 공정으로 티셔츠를 13,000원에 만들었습니다.
도매업체으로 넘어가면서 19,000원가량으로 책정 됩니다. -> 소매업자로 넘어가면서 29,000원 가량이 됩니다.
소매업체도 당연히 마진이 있어야 하기에, 40,000원가량이 됩니다.
인지도 없는 브랜드가.. 맨투맨티셔츠 한장이 40,000원 이면 판매가 힘들겠죠.
도,소매 업체에서는 생산단가를 낮춰 보라는데..
우리 마음에 안드는 원단은 쓰기 싫고.. 마음대로 디자인(봉제가격 상승) 도 포기하란 말인데...
어찌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직접 판매를 하면 어떨까... 까지 왔네요.
여기서 문제는, 저희가 영세한 업체이기에, 한 시즌에 나올 수 있는 아이탬이 한정적입니다.
20~30개 정도?
그래서 다른 많은 분들에게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어떠한 인터넷 쇼핑몰이 있습니다.
옷 스타일은 거기서 거기에다~ (저희 취향대로 만드니.. ㅎㅎ) 20~30가지 스타일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 합니다.
이용 하시겠습니까?
물론, 소재는 당연히 고급입니다.
(여름옷을 예를 들면, 여름 상품중 하나가 리넨 소재로 만들어진 옷이 있었습니다.
리넨은 기본적으로 비싼 원단이긴하나, 야드당 5,000원 부터, 30,000~40,000원 까지 다양하기도 합니다.
저희가 마음에 드는 원단으로 제작했을때, 수출 단가는 35,000원 가량 이었습니다.
만약 저희가 직접 판매를 했을때 소비자 가격또한 35,000원 이란 얘기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유통단계를 거쳐판매하게 되면 최소한 7~8만, 백화점에서 구입시 14~15만원 이상하겠죠)
당연히, 하이엔드 까지는 아니여도, 중고가 브랜드에서만 쓸 수 있는 소재 겠지요..
아무리 소재 좋은거 썼다고 한들, 사실 누가 알아주는것도 아니고..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인데, 일년 밖에 못입을 옷을 비싸게 주고 사기도 뭐하고...
도,소매 업체분들께는 미안하지만, 이 단계만 생략해도 질 좋은 옷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도 가능은 한데...
직접판매하게 되면 쇼핑몰 운영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드네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아이 꿈나라로 가고, 혼자 술한잔 하면서 끄적여서, 오타도 많고, 두서없이 글 쓴거 같아서 죄송하네요 허허허헣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