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타로 봐드립니다 :) (제 34차)
게시물ID : gomin_11587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Zaza
추천 : 7/8
조회수 : 645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4/07/22 13:43:16
옵션
  • 베스트금지
 고민이 깊은 분들이 많은 듯해서 이번에도 타로를 봐드리려 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공식적으로 채널을 운영하는 편이 편한 거 같아 IRC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적으로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이므로 안전하며, 스크립트 기반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에서 백신 프로그램이 작동할 수 있으니, 백신은 잠시 꺼두시거나 mirc.exe 파일에 대해 실시간 검사 예외 처리를 해두시길 권장합니다.

http://datadummy.tistory.com/entry/ZeroIRCTarot-Ver

 설치 시 자동으로 '#오유'으로 연결되므로, 닉네임을 결정하시는 것 외에 별도로 해야 할 일은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닉네임을 오유 닉네임으로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닉네임을 변경하시려면 /nick (바꿀 닉네임) 또는 !닉 (바꿀 닉네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일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서버 선택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으니 채팅창에 /server holywar.hanirc.org를 입력해주세요.

타로를 볼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부분을 말씀드리면,

1. 리더를 의심하지 말아주세요

: 리더의 능력을 의심하셔서 일부러 질문을 두리뭉실하게 하거나, 거짓을 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서로에게 하등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리딩에 있어 매우 큰 불편을 야기하게 됩니다. 이는 타로 채널에서 가장 크게 금지되는 사항으로, 만일 어기시면 분탕질을 위한 목적으로 오셨다고 간주할 수밖에 없고, 이는 추방 사유에 해당합니다. 그러니 제발 리더를 의심하고 시험하지 말아주세요 ㅠ_ㅠ

2. 리더도 사람이랍니다

: 당연히 모든 것을 정확하게 맞출 수는 없는 노릇이니 종종 헛다리를 짚을 수도 있고 해석을 잘못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타로의 특성 상 리딩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해석할 때 초반에는 길을 정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이를 리더의 능력 부족으로 오인하지 말아주세요 ㅠ_ㅠ

3. 리더가 잡담을 하는 것은 긴장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혹은 다른 리더와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서입니다

: 두 리더가 서로 친하다 보니 서로 간의 대화가 시커를 조롱하는 잡담으로 보일 때가 있다는 클레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개는 의견 교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1:1 대화를 통해 해석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는 도중에 종종 실수로 채널 내에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대화가 튀어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 부분에서 오해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시커에게 개인적으로 말을 거는 경우는 긴장을 풀어드리기 위해 농담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시커에게 현실적인 부분이나 심리적인 부분의 상담을 하는 경우는 굳이 점을 볼 필요가 없는(혹은 점술에 너무 과도하게 의존하는) 형태의 질문일 때입니다.

4. 순서를 지켜주세요

: 타로는 생각보다 한 번 볼 때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순서를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

5.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주세요

: 들어와서 인사도 없이 다짜고짜 "타로 보나요?" 부터 날리시는 분들 있습니다. 이 경우 봐드리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찾아오셔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리더 분들이 과하게 시크하게 구는 경우는 이 사항을 안 지키는 경우입니다. 물론 피곤해서 조금 딱딱할 때도 있지만요.

6. 감당할 수 없는 질문은 질문하지 마세요

: 점에 너무 과도하게 의존하는 형태이거나, 본인이 결과를 감당하기 힘든 질문에 대해서는 점을 봐드리지 않으며, 리더가 과하게 시크하게 구는 두 번째 경우입니다. 보통은 상담 모드로 진입하지만 "그런 건 필요없고 점이나 봐달라!" 는 태도인 경우 시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기초적인 주의 사항이었고, 나머지 부수적으로 주의해야 할 게 있는 경우 채널 내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타로 채널은 평소에 타로를 보지 않을 때에도는 수다를 떨면서 세상사에 지친 여러분들에게 힐링의 공간이 되어주기도 하므로, 특별히 타로 리딩이 필요하지 않아도 찾아와서 즐겁게 놀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더불어 타로 채널은 오유인 분들 전용으로 쓰시게끔 만든 공간이므로 외부 커뮤니티의 홍보가 아님을 밝힙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