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합장거부, 육포에 이은 종교편파 똥볼....고마워요 주성은님
게시물ID : sisa_116355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금만살자
추천 : 9
조회수 : 908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20/10/03 20:40:41

국민의힘은 지난 2일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나라” 등의 홍보 포스터 문구로 물의를 일으킨 청년 당직자들의 내정을 취소하거나 면직 처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야권 지지층 일각에서는 ‘하나님 통치’ 발언이 나왔다는 사실에 대해 “황당하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 같은 발언은 ‘정교(政敎·정치와 종교) 분리’ ‘국교(國敎·국가의 공식 종교) 불인정’ 원칙을 천명한 헌법(제20조)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일각에선 “세속주의 헌법을 ‘중도 보수’ 정신으로 수호하겠다는 제1 야당에서 어떻게 ‘하나님 통치’란 표현을 쓸 수 있느냐”고도 했다.


이날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 등에는 “아랍처럼 신정(神政) 일치 국가를 만들겠다는 것이냐" “대한민국은 세속 국가다. 개인 종교 취향은 사생활에서만 충족시키라” “도대체 누가 이런 포스터를 승인했느냐”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사과해야 한다" 등 비판이 분출했다. 일각에서는 “이번에 국민의힘 일부가 ‘여호와께서 그 보좌를 하늘에 세우시고 그 정권으로 만유를 통치하시도다(구약성서 시편 103:19)’ 는 개신교 가르침을 세속 정치 영역으로 끌고 들어온 것은 문제 아니냐" 면서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통합진보당을 위헌정당으로 날렸죠?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국교인정 안한다. 위헌정당 국혐 제소합시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20100318344403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