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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섭 이계 변경점 ver.신이계(스압주의)
게시물ID : humorbest_116364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페르셀
추천 : 12
조회수 : 4430회
댓글수 : 1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5/12/09 00:01:56
원본글 작성시간 : 2015/12/08 23:4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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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계 던전 난이도 기준 노말입니다.
바뀐 내용은 퍼렇게 표시하였습니다.

1. 바칼의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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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방 : 잡몹방입니다. 본섭과 동일합니다. 닥사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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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방 : 진룡 이트레녹이 나오는 방입니다. 패턴 대부분은 본섭과 상당히 동일합니다. 다만 달라진건 넘어뜨리고 진룡이 일어날 때 충격파로
넘어지지 않습니다.(다른 상황은 다 넘어집니다) 그리고 피가 어느정도 까지면 마지막 스샷과 같이 몸집이 커지고 이속과 공속이 많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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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방 : 흑룡방입니다. 패턴은 본섭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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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방 : 금룡방입니다. 패턴은 본섭과 거의 비슷하나 퍼섭에서 추가된 패턴이 있는데 스샷과 같이 파란상자가 뜹니다.
저 파란상자에 닿으면 경직을 1초정도 줍니다... 그냥 상자 패턴이 추가됬다고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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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방 : 화룡방입니다. 얼려도 안되고 넘어트려도 안되는 그것은 동일한데, 위 스샷같이 아이스오라 나오는 지점이 바꼈습니다.
당연히 방해하는 드래곤리자드도 왼쪽에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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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번째방 : 보스방입니다. 퍼섭에서는 DDR패턴이 없어지고 첫번째 스샷처럼 불기둥이 5초정도 무작위로 계속 나옵니다.
확실한 건 잡아먹는 시간이 굉장히 줄었습니다. 피통을 천천히 까보면서 패턴을 봤는데, 브레스가 없어졌는지 안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착지할때 마지막 스샷과 같이 떨어지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바칼이 좀 더 멋있어졌다는 거!

2. 이계의 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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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방 : 잡몹방입니다. 본섭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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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방 : 속박의 스웨이클 방입니다. 솔로로 플레이하여 감옥패턴은 확인을 못하였고, 본섭과는 패턴이 어느정도 동일합니다.
퍼섭에서 추가된건 상자가 움직이는게 굉장히 부드러워졌다고 해야될까? 어쨌든 잘 굴러갑니다. 다만 한 번 때릴때마다 가는 거리가 증가해서
그런건지 넣어야되는 곳도 체감상 멀어졌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스샷을 보시면 캐릭터하단에 자주색오라가 생기는데 헬돌면 나오는 다크스틸의
슬로우가 넘어왔다보면 됩니다. 그리고 소악마들은 마지막 스샷과 같이 마법진이 생기면서 소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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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방 : 연기의 배니쉬 방입니다. 본섭과 패턴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들어가면 첫번째 스샷과 같이 방이 나오는데 본섭처럼 사냥하면
빠르게 죽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반사 패턴이라 보시면 되고 슈퍼아머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죽일려면 4군데에 있는 블랙홀을
활성화시켜야 하는데, 활성화가 하나라도 되면 배니쉬가 저걸 끄러 옵니다.(꺼지면 다시 킬 수 있는 쿨타임이 생깁니다 - 세번째스샷)
그 때가 사냥타이밍입니다. 그리고 배니쉬는 파티원 중 한명을 지목하고 공격해오는데 만약 공격당한다면 마지막스샷처럼 파티원들이
아주 긴 스턴상태에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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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째방 : 감염의 인첸트 방입니다. 본섭과는 패턴이 거의 동일한데 위습 패턴이 2번에서 1번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스샷으로 못찍었는데
위습이 있으면 인첸트 위로 방패표시가 뜹니다(아마 방어력상승을 의미하는 거 같습니다)

5번째방 : 스샷이 없습니다ㅜㅜ 본섭과 다른 점은 없지만 스탑워치가 아래에 뜨는데, 시간이 다 되면 4마리가 처음위치로 되돌아갑니다.
(아마 한 번 어긋나면 시간을 엄청 끌게되는걸 방지하려는 목적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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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번째방 : 보스방입니다. 패턴은 본섭과 똑같습니다만 약간 달라진 면을 보이는데, 첫번째 패턴은 발판이 한번에 생겨서 전체를 다 밟아주면 패턴이 끝납니다.(물론 점프발판같은건 존재) 두번째 패턴은 제가 두번 클리어하니까 끝났습니다. 세번째 패턴은 본섭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위 패턴들을 
다 성공시키면 가우니스가 죽을 걸로 추정합니다. 스샷에서는 마지막 패턴이 나왔는데 제가 세번째 패턴을 클리어시키지 못해서 피가 3줄남습니다. 확실히 시간 단축이 느껴집니다.

3. 검은 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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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방 : 잡몹방입니다. 본섭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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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방 : 절망의 티아메스방입니다. 절망의 시작과 차원틈, 투명해지면서 텔레포트하는 패턴은 똑같습니다.다만 퍼섭에서 달라진 점은
한 캐릭터 위로 파란구슬이 생기는데 그 캐릭터한테 두번째 스샷처럼 플레이어를 속박하는 끈(?)같은 것이 나옵니다.(뛰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샷을 보시면 티아메스 위로 피구슬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게 세 개 모이면 자길 망토로 둘러쌉니다. 그 망토를 빠르게 파괴시키지
않으면 대량의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방맥이 있는 거 같습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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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방 : 파멸의 베리아스 방입니다. 불기둥 패턴과 파멸귀를 뽑아내려면 많은 타격수를 줘야하는 건 동일합니다. 다만 퍼섭에서 달라진건
파멸귀가 소환이되면 스샷과 같이 작은 나무같은게 생기고 파멸귀들이 그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중간에서 플레이어가 인터셉트해서
못가게 해야합니다.(파멸귀를 다 먹지 않아도 딜이 나옵니다) 마지막 스샷과 같이 나무에 닿으면 구슬이 뿅뿅 나오면서 베리아스를 정말 
조금씩 힐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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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방 : 아스타로스방입니다. 패턴은 본섭과 동일하나 퍼섭에서 달라진건 구슬상태에서 때릴 수 있습니다(!). 충분한 데미지를 줬다면 파멸귀를
딱 2마리 소환합니다.(못때리면 두번째 스샷처럼 됩니다) 그리고 놀라운건 파멸귀도 때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스샷처럼 푹찍하는 패턴은 여전히
존재하고 방맥패턴이 있는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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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방 : 미카엘라방입니다. 패턴은 본섭과 동일한데 퍼섭에서 달라진건 보호막 체력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각성한 미카엘라랑 싸울때 
한 번 맞으면 계속 후두려맞는 상황은 많이 줄어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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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번째방 : 오즈마방입니다. 본섭과 패턴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만... 아직 파훼가 안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더 어려웠습니다.
(파훼가 된다면 확실히 패턴이 쉬워졌습니다) 오즈마 주변에 검은 고치 3개가 있고 밝은 고치 1개가 있는데 기본적인 패턴으로는 땅에 닿고 있으면
게이지가 스샷과 같이 차고 저게 5단계가 되면 위장자로 변합니다. 위장자는 밝은 고치로 가면 해제됩니다. 그리고 검은 고치 3개가 있는데 각 고치를 때리면 오즈마가 아스타로스나 베리야스, 티아메스 중 해당되는 1마리를 소환합니다(얘네는 무적). 그리고 오즈마한테 끌어옵니다(이게 굉장히 거슬림) 끌어오면 플레이어는 다시 고치로 가서 부수면 됩니다. 다만 유의할 점이 티아메스를 소환시키면 차원참을 계속 만들어 플레이어를 끌어당깁니다. 여차저차해서 3개의 고치를 다 부수면 저렇게 밝은 고치로 바뀝니다. 4개가 다 밝은고치가 되면 오즈마를 감싸던 보호막이 없어지고 딜타임이 생기는데 빠르게 죽이실 수 있습니다.


퍼섭에서 신이계를 플레이해봤는데 확실히 쉬워졌습니다.(검은대지 오즈마 제외)
방맥패턴만 터치하면 확실히 쉬운 이계를 본섭에서 맛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출처 제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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