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투기꾼을 투기꾼이라 못하냐? 우리가 홍길동이냐?
게시물ID : sisa_11674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금만살자
추천 : 2
조회수 : 40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20/12/28 08:15:45

"우리가 투기꾼이냐" 유시민 '땅부자 발언'..부동산 카페 '부글부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21년 새해 소망으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언급하며 "강력하고도 혁신적이고 상상할 수 없는 부동산 정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야당에서는 즉각 유 이사장 발언을 비판하며 여당은 시장과 정반대의 정책만 내놓는다고 지적했다. 온라인 부동산 카페에서는 유 이사장의 발언을 두고 '공산주의', '사회주의' 아니냐는 취지의 비판이 쏟아졌다.


유 이사장은 성탄절이었던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 시즌3'를 마치며 자신의 새해 소망을 묻는 질문에 "더이상 '땅 사고 팔아 부자돼야지' 하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어 자신의 발언에 대해 "소망일 뿐 전망은 좀 비관적이다. 그래도 희망을 가져봐야죠"라고 덧붙였다.


이날 '알릴레오' 방송은 미국의 정치경제학자로 '모든 사람이 토지에 대해 평등한 권리를 갖는다'는 토지공개념 이론을 주창한 헨리 조지의 책 '진보와 빈곤'을 주제로 진행됐다.


유 이사장은 헨리 조지에 대해 "사회악 근절을 위해 토지 단일세를 주장했던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부동산을 투기의 수단으로 이용해 엄청난 부동산값 폭등이 일어나려 해서 정부가 규제할 때 주류 언론에서는 정부를 공격하는 수단으로 그를 소환한다"고 주장했다.

 

 

지금도 너무 비싸서 떨어트려야 하는데

재미못보게 하니 짜증나누?

댓글에 유촉새가 어쩌고 저쩌고 놀고들있네요

출처 https://news.v.daum.net/v/20201228072925036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