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고 경제가 활성화 되면 자산가격 즉, 부동산 가격이 상승합니다.
지금 부동산만 상승한게 아니라 주식시장도 아주 크게 상승하였고 활황입니다.
2020년 한국은 코로나시기에 전세계가 침체되어있는 상황속에도 OECD경제성장률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언론에서 조용하죠잉?)
그러다가 개신교발 감염확산과 보수집회 등으로 다시 코로나가 퍼져서 주춤했죠.
그러면 만약 2020년에 코로나 방역에 지금처럼 훌륭하게 대응하지 못했다면 어땠을까요?
경제가 똥망되었을테고 부동산가격도 주춤했을겁니다. 뭐 코로나로 시중에 돈을 많이 풀었으니까 소폭 상승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또 경제가 똥망이라고 언론에서 떠들어 댔을거고 코로나도 제대로 방역 못했다고 떠들어댔을겁니다.
근데 지금도 경제가 똥망이라고 언론에서는 떠들고 코로나 방역에 실패한것마냥 언론에서 떠듭니다 ㅎㅎㅎㅎ
결국, 이번 선거의 패배요인은 민주당이 180석이나 가지고 있으면서도 검찰개혁, 언론개혁을 완벽하게 성공해내지 못한게 패착입니다.
또한 지난 대선과는 분위기가 틀린게 그때는 팟캐스트와 유튜브 등에서 발빠른 유튜버나 팟캐스터들이 방송을 선점하고
이러한 진보측의 인터넷 방송들이 민주당과 문재인측에 많은 표를 주었다면
그때 패배한 보수에서 패착요인을 깨닳고 가로세로연구소니 뭐니 그지같은 인터넷 방송들 엄청 많이 만들어댔고 (진짜 심각하게 많습니다.)
그곳에서 확인되지도 않은 거짓 정보들을 나이드신 어르신들과 20대측에 마구마구 유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측에서 다음 선거때 또 패배하지 않으려면 거짓된 뉴스를 퍼트리는 인터넷방송과 공중파방송 뉴스 등등에
엄중한 처벌을 물을 수 있는 법안을 시급히 발의해야 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번 선거는 부동산때문에 패배한게 아니라 언론때문에 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