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자님 공지 - 1단계까지 허용
-------------------------------------------------
친목 문제로 오유가 많이 아픕니다.
친목은 커뮤니티의 적이기 때문에 그 싹을 없애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월활한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낮은 정도의 친목은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의견 취합 과정을 거쳐서 적절한 합의점을 찾고 기준을 세우는 작업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아래 단계 중에서 2단계까지는 오유에서 허용한다' 는 것 정도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아래 단계 중에서 1단계까지는 오유에서 허용한다' 는 것 정도입니다. (2단계는 조만간 재논의)
0단계 : 닉언 금지 (2%)
거기 구체적으로 닉네임을 언급하는건 죄니까 안되고 거기 콧구멍이 과하게 넓은 것에 대해
자괴적인 의미가 담긴 닉네임을 만드신 저 분께 말씀드리자면....
1단계 : 현 게시물과 관련된 내용의 댓글 작성 시 대상자 지칭 (54.6%)
거 '동굴콧구녕'님 생각엔 저도 동의는 하는데, 좀 과하시네요. 어떻게 콧구녕 후빈 손을 입에 가져가시죠?
여기까지는 허용
===================================================================================
아래는 향후 논의
2단계 : 현 게시물과 직접적인 내용은 아니나 이전에 다른 게시물에서 언급한 내용이 거론된 댓글 작성 시 대상자 지칭 (30.3%)
저 '동굴콧구녕'님 지난번에 코딱지 비상식량으로 삼으신다는 습관은 고치셨습니까?
3단계 : 현 게시물과 관련되지 않은 단순한 대상자 지침 (11.8%)
'동굴콧구녕'님 요즘 안보이시던데 콧구녕 쑤시다가 코피터져서 입원하신줄 알았음
-------------------------------------------------
2. 댓글에서의 논란 - 2단계가 안 되면 시리즈물 등에서 차단자가 늘어날 것 등. ( 시리즈물은 좀 다르게 봐야 한다는 의견 대두 )
3. 뷰게에서 친목 관련 조심하자는 글 올라옴 -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223927&s_no=223927&page=1
위는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
4. 자게는 현재 1과 2 사이를 넘나드는 듯 보임
오유는 친목으로 매우 민감한 사이트입니다. 자게는 몇달 전에 관련으로 한번 터지기도 했구요.
오유를. 자게를 이용하는 사람은 자주 메멘토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예전 글 언급하지 말고. 성별같은거 언급하지 말고. (글에 나온 경우가 아니라면) 조금 더 서로 조심해서 친목의 여지를 없애도록 해 봐영.
자게질 힘쇼 월급루팡 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