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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CTD에 시달리는 분은 이거 꼭 써보세요.
게시물ID : gametalk_2975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lanca
추천 : 1
조회수 : 8383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02/12 10:45:58
nexusmods_com_20160212_103411.jpg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72725/?
 
 
보통 스카이림 모드질을 하면 자주 접하는 CTD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로고 뜨자마자 튕기는 CTD, 하나는 세이브 파일 로딩중 튕기는 CTD, 하나는 게임 도중에 튕기는 CTD 이렇게 있습니다.
 
첫번째 로고 뜨자마자 튕기는 CTD는 모드 충돌 때문입니다.
모드질 처음 하시는 분이 자주 겪는 일인데 이건 조금 경험이 쌓이면 극복 가능합니다.
(우리에게는 MO라는 좋은 툴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하다 싶으면 해당 모드 꺼보거나 순서 바꾸는게 쉽게 할 수 있거든요)
 
세번째 CTD는 솔직히 전 해결 방법 잘 모르겠습니다 ㄷㄷㄷ
 
 
두번째 CTD가 제일 골때리고 어려워서 '스카이림은 CTD랑 친구먹고 즐겨야한다'라는 말까지 나옵니다.
 
위의 패치는 이 골때리는 세이브 파일 로딩중 튕기는 CTD를 거의 해결해주더군요.
위 패치 깔고 로딩중 CTD는 단 한번도 안 겪었습니다.
그 전에는 CTD 확률이 거의 30% 넘겨서 솔직히 돌아버릴 지경이었습니다.
 
엘더 카페에서 위의 모드 설명글이 올라왔는데 소개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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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준우님의 추가설명입니다.
로딩시 팅김이 있으신 분들은 저 모드를 받으면 덕본다고 하시더군요.....모드로 인한 ctd는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대부분 메모리나 로딩시 문제를 해결해 줌
 
skse 플러그인 모드라서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Data\SKSE\Plugins 폴더에 CrashFixPlugin.ini와 CrashFixPlugin.dll을 복사하면 됩니다. 
주의 : ENB 사용자는 enblocal.ini에서 ReduceSystemMemoryUsage=true로 되어있을 경우, Data\SKSE\Plugins\CrashFixPlugin.ini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야 합니다.
 
AlignHeapAllocate=0
위 값을 기본값인 1로 설정할 경우, 크래쉬 픽스의 기능이 ENB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카이림 메모리 사용량이 3기가 이상을 넘지 않는다고 확신한다면, enblocal.ini에서 ReduceSystemMemoryUsage=false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가적인 안정성 확보를 위한 팁(모더의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이라고 합니다. 100퍼센트 사실이 아닐수도 있다니까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므로 참고만 하세요)
 
SKSE 메모리 패치 설정
DefaultHeapInitialAllocMB=768로 설정.
ENB를 사용중인데 로딩 중 CTD가 빈번하다면 768 이상의 값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며, 사용중인 모드가 매우 많거나, uGrid값을 5 이상으로 설정한다면 1024로 설정

Skyrim.ini 설정
uExterior Cell Buffer - 너무 높은 값을 설정하면 ctd를 유발할 수 있음. 
0으로 설정하거나 아예 삭제해서 게임이 자체적으로 설정하도록 하는게 최선이라고 함.

bPreemptivelyUnloadCell - 모더는 기본값 0으로 설정할 것을 추천함.
1로 설정하면 실행 가능할때마다 셀 데이터(맵 공간)를 비우고 셀 버퍼를 초기화해줌. 
기본값 0으로 할경우 다른 셀로 이동할때까지 해당 셀의 메모리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함. 

fPostLoadUpdateTimeMS - 이 값을 높일 경우 로딩시간이 길어짐. 모더는 500으로 설정함.
스크립트 헤비 모드(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하는 모드)를 사용한다면 750 또는 1000 이상의 값으로 설정할 것을 추천함

bEnableLogging - 모더는 0으로 설정함.
모드 개발을 하는게 아니라면 파피루스 로그를 들여다볼 이유는 없음. 항상 로그 파일에 쓰기를 시도하는 것은 게임성능에 도움이 되지 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모드의 스크립트가 잘못되었는지 찾고자 한다면 굉장히 유용하다는 점은 인정한다고 함.

bEnableTrace - 위와 상동

기타 파피루스 설정 - 삭제. 파피루스 기본값 설정을 바꾸면 스크립트 랙을 유발하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다고 함. 

iPresentInterval - 기본값 1(수직동기화 활성화)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

기타 관련모드에 대한 모더의 의견
Safety Load - 무한로딩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설치할 필요없음. 
SKSE 메모리 패치를 사용한다해도 무한로딩 또는 프리징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것을 설치해야함. SKSE 메모리 패치는 대용량의 메모리 블럭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드락(메모리 주소가 겹쳐서 프로그램이 멈추는 현상) 문제를 오랫동안 숨기는 역할밖에 못함. 
 
Stable uGridsToLoad - 사용하지 말기를 바람. 메모리 충돌을 유발하며 uGridsToLoad값을 자주 바꾸는게 아니라면 필요없음.

ENB - 모더는 ENB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함. 그래서 어떤 값을 추천해야 하는지 모른다고 함. ㅡㅡㅋ
그리곤 STEP에서 SKSE 사용중이라면 ExpandSystemMemoryX64=false를 권장한다고 친절하게 인용해줌.

Bashed Patch - 모드끼리 충돌하는 문제, 특히 레벨링 리스트와 연관된 모드가 충돌할 경우 해결책 

LOOT - 완벽하진 않지만, 모드 정렬에 도움되 되니까 잘 쓰라고 함.

TES5Edit cleaning - LOOT를 사용하면 클리닝해야할 모드를 찾아낸 후, TES5EDIT을 사용해서 클리닝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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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를 밝혀서 적은 글인데 혹시 해당 카페 글의 외부 유출이 금지되면 댓글 달아주시면 광속 삭제하겠습니다.
 
카페 공지에는 그런 말이 없어서 일단 올립니다.(모드 외부 유출은 금지하지만 글에 대해선 언급이 없어서요)
출처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72725/?
http://cafe.naver.com/elderscrolls7/810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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