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우원식, 이재명 지지 선언
게시물ID : sisa_11760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FM페미코리아
추천 : 8
조회수 : 976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1/07/14 13:32:50

1.jpg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를 처음 만든 4선의 우원식 의원이 14일 "불평등·불균형·양극화 시대를 넘기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다"며 지지선언을 했다.


지난 당 대표 선거에도 나섰던 여권 중량급 인사의 지지선언으로, 앞으로 시작될 본경선에서 각 후보간 세대결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우 의원이 이날 올린 페이스북에 따르면, 우 의원은 이날 오전 이재명 경기지사와 국회 의원실에서 만났다. 이자리에서 이 지사가 캠프 합류를 요청했고, 우 의원이 승낙하면서 지지 선언을 한 것으로 보인다.


우 의원은 86그룹(80년대 학번·60년대생)으로 당내 최대 계파인 민평련계(민주평화국민연대) 대표적인 인물이다. 우 의원의 지지 선언으로 그만큼 이 지사 캠프의 세 확장이 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우 의원은 "저는 다음 시대정신인 불공정·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다음과 같은 제 생각을 말씀드렸고 이재명 지사 또한 가장 강력한 사회경제적 개혁을 해내자는 제 의견에 적극 동감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재인 정부에서 대한민국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하며 G7에 어깨를 견줄 선진국 반열에 올랐다"며 "이 성과를 지속가능하게 이어가기 위해서는 불평등·불균형·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 의원은 "불평등, 불균형, 양극화 해소라는 시대정신을 제대로 실천할 사람이 아니면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 없고 우리는 이길 수 없다"며 "가장 강력한 사회경제적 개혁을 해낼 사람을 통해서만 우리는 승리하고 정권재창출 해낼 수 있다. 따라서 저는 이길 수 있는, 이겨야 하는 후보를 돕기로 결정했다"고 했다.

우 의원은 이 지사와 관련해 "경제적 강자와 기득권의 특권과 반칙을 없애기 위해 강력한 법집행과 추진력을 보였다"며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본적 권리와 도약을 위한 따뜻한 진보적 시선을 정책으로 일관되게 추진해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저는 민주당이 국민 앞에 정권재창출을 해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카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58840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