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금 쓰다가 날아갔네요
카테고리만 적어보겠습니다
해당되는 애니메이션을 카테고리에 넣어주세요
1.함정물
-처음에는 캐릭터가 귀엽거나 훈훈한 스토리로 가는 듯 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유 저스트 액티브드 마이 트랩카드' 같은 전개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처음 보실 때 "이게 왜 함정이지?" 하는 의문을 품을 수 있습니다.
(예:보쿠노 피코, 엘펜리트, 쓰르라미 울 적에)
2. 일상물
-학창생활, 혹은 평범한 일상 속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예: 남자고교생의 일상, 여기저기)
3. 스포츠물
- 야구, 축구, 농구 등 스포츠 관련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예:슬램덩크, 쿠로코의 농구, 로큐브)
4. 사이언스 픽션(or 근미래 배경)
- 과학적인 픽션을 담은 내용의 애니메이션, 혹은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아직 발달되지 않은 기술을 가정한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예:공각기동대, 슈타인즈 게이트)
5. 메카닉물
- 전투로봇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크게 슈퍼계와 리얼계로 나뉩니다(예: 천원돌파 그렌라간, 풀메탈패닉 1,3기)
6. 개그물
-웃자고 보는 애니메이션들을 지칭합니다.
간혹 진지한 내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예: 은혼, 풀메탈패닉 후못후, 하야테처럼)
7. 연애물
-풋풋한 연애를 그린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간혹 오글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 아마가미 SS, 토라도라, 너에게 닿기를)
8. 배틀물
-치고박고 싸우는 게 주된 내용인 애니메이션을 지칭합니다.
그런데 이게 배틀물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배틀짱, 강철의 연금술사 <- 배틀짱은 확실한 배틀물이나 강철의 연금술사는....으음...싸우기는 많이 싸우는데....)
(차라리 모험물이나 성장물 등의 이름으로 바꾸는 게 나을까요?)
9. 후유증물
- 애니메이션 감상 후 특히 후유증이 심한 애니메이션들을 지칭합니다.
(예: 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도 모른다)
10. 치유물
-마음이 편안해지는 애니메이션들을 지칭합니다
(예: 나츠메 우인장, 아리아)
11. 두뇌물
-내 이름은 *난, 탐*이죠, 와 같은 추리물 뿐만 아니라
*르슈 비 *리타니아가 명한다, 나, 역시 *간은 재밌어, 같은 두뇌적인 애니메이션을 포함합니다
(예: 코드기어스, 명탐정 코난, 데스노트)
(그러고보니 코드기어스는 메카물과 두뇌물 중복이군요)
......
뭐 이렇게
제 글에 답글을 달아주신 여러분의 의견을 토대로 만들어 본 목록들입니다만... .
굳이 후유증물을 만들어야 하나 ? 싶기도 하고
차라리 '감동물' 애니 카테고리를 만드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중 수정이 필요할 법한 카테고리의 지적과
각 카테고리 별 해당 애니메이션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중복이 안되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p.s. 만약 중복이 되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많아도 3개 카테고리 이상은 곤란합니다.
가능한 한 2개까지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p.s.2. 풀메탈패닉 1,3기와 2기인 후못후는 그 성격이 다르므로 1,3기는 메카닉물, 2기는 개그물 이렇게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같은 세계관 공유 작품, 혹은 몇 기로 나뉜 작품이더라도
성격이 다르면 이렇게 카테고리 분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