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낙연 "文정부, 대장동 진실 규명 못하면 성공한 정부 못될 것"
게시물ID : sisa_118094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핑거포스
추천 : 9
조회수 : 1041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21/09/30 14:55:27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95532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30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 "진실이 충분히 규명되지 못하면 문재인 정부가 성공한 정부로 남는 데 한계가 있을 것"이라며 이례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압박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가진 경기지역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대장동 수사에 관한 질문을 받자 "검경을 포함한 관련 기관들이 서로 떠넘기기를 해왔다"며 그간 검경의 '늑장수사'를 비판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작금 벌어지고 있는 일은 기득권 세력이 부정부패 카르텔을 형성하고 특권 동맹이 뿌리내린 거다. 이 일을 척결하지 못하면 대한민국은 미래로 나가기 어렵다"며 "혹시나 의혹이 남거나 진실이 충분히 규명되지 못하면 그건 문 정부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불행한 일이 될 것임을 경고한다"며 거듭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이 전 대표가 이처럼 이례적으로 문 대통령에게 철저한 대장동 수사를 압박하고 나선 것은 대장동 세력간 녹취록과 금품 수수 사진 등 결정적 자료를 확보한 검찰이 민주당 경선이 끝나기 전에 수사결과를 발표해주기를 희망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전 대표는 또한 "대선판이 흔들리고 있다. 우리 민주당은 이대로 좋은가, 당원과 지지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다행히 민심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길을 모를 때는 그 자리에 멈춰 서서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판단에 시간이 필요하다면, 결선투표에서 결정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국내외에서 존경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후보라야 본선에서 이길 수 있다"며 "부정부패를 청산하고 밝고 맑은 미래를 여는 일에 절대로 타협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