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에 오타쿠에 관한 글이 올라갔더군요.
게시물ID : humorstory_1181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워어어/-_-/
추천 : 0
조회수 : 38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06/05/04 22:56:51
오타쿠의 정의가 뭘까요?
'당신', '댁'이라는 뜻을 지닌 이인칭 대명사의 일본어로 마니아보다 더욱 심취하여 집착하는 사람을 말한다. 한가지 일에 몰두하여 광기(狂氣)가 있다는 뜻으로 낚시광·바둑광·골프광 등을 사용하였는데, 그들보다 더욱 깊이 빠져들어 있는 사람들을 오타쿠라고 부른다. 특정 분야에만 관심을 가져, 일반적 상식을 결여한 사람으로 보는 부정적 이미지도 지니고 있다.

1983년 일본에서 처음 사용되었는데, 원래의 뜻은 상대편이나 집안을 높여 부르는 말이다.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퍼스널컴퓨터, 비디오 등 서로 관련이 있는 대중문화에 몰두하며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동호회에서 만나 서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하는 의미에서 오타쿠라고 부르면서 생겨났다.

오타쿠는 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분석하는 전문가들로, 전세계 모든 분야에 흩어져 있는데 특히 일본에 많다. 집안에서 자기만의 취미에 몰두하는 사람이나 이상한 것을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의 광적인 마니아를 말한다. 

무언가를 좋아하는 팬이나 마니아보다 훨씬 더 많이 좋아하여 득도의 경지에 이른 사람을 가리키는 오타쿠는 자기가 좋아하는 대상에 대해 전문가를 뛰어넘어 비평할 수 있는 시각을 가진다. 

일본 사회에서 독특한 대중문화 창조집단인 오타쿠는 폐쇄적이고 전문적인 일본적 집단이기도 하다. 일본 대중문화 속에서 오타쿠적 요소가 담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이 인기를 얻자 하위문화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오타쿠에 대한 평가도 달라지고 있다. 

이게 네이버 지식KIN에 나온 '오타쿠'에 관한 정의로군요.
현재 우리나라 에서 쓰이고 있는 오타쿠라는 말은 '히키코모리'에 가깝습니다.
은둔형외톨이죠.
자신이 원하는 것만 하고 살고 싶은 유아적충동, 그게 외부로 발현된겁니다.
어찌보면 오타쿠라는건 Semi-pro 라고 할 수 있겠죠.
뭐, 그게 애니메이션으로 한정된 것들도 많습니다만[...]

단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전부 안여돼(디씨에서 처음 등장. 안경+여드름+돼지던가요..?)라고는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커오면서 일본애니메이션 안본사람, 일본게임 안해본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그러면서 일본애니만 보는 저쉐퀴들은 비정상이네 뭐네.
한국애니메이션, 몇개나 댈 수 있으십니까?
둘리, 라젠카, 두치와뿌꾸, 스피드왕번개, 레스톨, 그리고 최근의 장금이의꿈.
(지금 생각나는대로 막적은거라 몇개안되는군요[...])

지금 마구잡이로 몰아가는 분들 보면..
정말 어이가없습니다.
축구를 좋아하고, 농구를 좋아하듯 단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것 뿐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