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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형의 각도 변화에 따른 실 좌표 구하기!!!!
게시물ID : computer_1184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CTRESS
추천 : 0
조회수 : 3520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10/12 03:11:51
openGL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잉여잉ㅇ여입니다
정확히는 과제 중입니다

삼각형을 임의의 각도로 돌리고, 크기 변환한 후, 임의의 위치로 이동 시킵니다
이게 좌표가 움직이는 게 아니라 좌표계가 움직이는 거라, 현재 좌표를 찍으면 기본 값밖에 안나와서
현재 그려지고 있는 위치의 실 좌표를 구하고 있습니다
scale과 translate까지는 적용해서 좌표를 구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각도가 들어가니 이게 식을 어떻게 유도해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일단 제가 구한 식은
점 A의 실제 위치 ; ( x * scale + transeX, y * scale + transeY )
여기에 변경된 각도 rotate를 (x * scale +transeX) * rotate로 하면 될까 하면서 고민 많이 하고 있습니다

sin이나 cos를 이용해야 하는 걸까요
질문 썼는데 이게 제가 읽어도 무슨 소린지 모르겠네요 ㅠㅠ
아 어떡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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