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치질 수술 중 '방귀'에 '불꽃' …환자 화상
게시물ID : humorstory_1185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vrilLavigne
추천 : 5
조회수 : 557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06/05/14 14:37:35
http://news.media.daum.net/foreign/others/200605/14/dailian/v12692801.html?_right_TOPIC=R6

[데일리안 김성민 기자/인천데일리안]치칠(치핵 제거) 수술을 받던 환자의 신체 내에서 ‘가스’가 누출돼 환자가 불에 둘러 싸이고, 수술이 중단되는 황당한 일이 뉴질랜드에서 일어났다. 

이 같은 소식은 13일 ‘더 뉴질랜드 헤럴드’를 인용 보도한 뉴스 사이트 ‘스터프’(stuff.co.nz)에 의해 전해졌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이 황당한 사건은 뉴질랜드 남단 섬 ‘인버카길’의 ‘사우던 크로스’ 병원에서 일어났다. 

치핵 제거 수술을 받기 위해 이 병원에 입원한 한 남성은 수술이 시작되자 마자 불에 둘러 싸이고, 가벼운 화상을 입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이 같은 일이 발생한 것은 환자의 위장 내에 있던 메탄 가스 누출과 전기 수술 장치 때문. 

사우던 크로스 병원 수술팀은 전기 메스로 치핵을 제거한 후 ‘투열 요법’ (고주파 전류를 사용해 조직에 열을 가하는 요법•diathermy)으로 출혈을 억제하려고 했다. 

하지만 ‘투열 요법’에 쓰이는 장치가 열을 발하면서 메탄가스로 인해 불꽃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김성민 기자/인천데일리안

- Copyrights ⓒ (주)이비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안습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