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프서버 서식중인 유저입니다.
방금 어이없는 일을 당해서 여러분들께 의견 조금 여쭙고자 글 올려봅니다.
때는 정말 방금 전.
저는 이리아 대륙에서 천묵(천년 묵은 몬스터)을 잡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떴습니다.
거대 큰 뿔 누의 마족 지령서가요.
거대 큰 뿔 누는 아시다시피 고가의 망각인을 드랍합니다.
하지만 출현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찾기가 힘들죠.
증거로 첨부합니다만 지령시간이 지났네요.. 거대 큰 뿔 누의 지령서였습니다.
거대 큰 뿔 누는 초보시절 딱 한번 본것빼고 현재 2년만에 보는거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출현장소에서 2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출현시간쯔음 될까.
갑자기 멀리서 유저가 보이더라구요.
와, 저 사람은 거대 큰 뿔 누 출현시간을 알고 온건가? 아니면 그냥 지나가는건가? 하고 생각하면서 기다리는데
거대 큰 뿔 누가 출현했다는 사념파가 떴고, 제가 먼저 그 앞에 있었기에 먼저 한마리를 선점 할 수 있었습니다.
거대 큰 뿔 누는 총 3마리가 뜨니 방금 본 사람도 두마리 가져갈테니 그러려니 하는데..
분명 먼저 도착해서 잡고있던 큰 뿔 누까지 한꺼번에 잡아버렸습니다. 후에 온 세명이요..
..?
정확히는 세명이 아니라 랜스를 든 한명이 3마리를 거의 한타에 잡아버린거지만 잡고있던걸 빼앗기니 순간 멍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막타를 못친 누의 피니시를 치고 멍하니 보는데
그 일행 셋 중 한명이 저에게 오더니
이거 일x충 아냐? 라고 하더니 사라졌습니다.
당황스럽네요..
물론 일x충이냐는 얘길듣고 더 벙쪄서 지금 당황스럽습니다.
요즘 마비노기측에서 욕설 제재같은걸 잘 해준다고 생각하여 채팅창 로그로 욕설신고를 넣었습니다만, 너무 당황스러워서 화도 안나네요.
증거 자료입니다. 스샷을 좀 많이 찍었어야했는데.. 동영상 촬영이라도 했어야하나하고 매우 후회중입니다.
아마도 그 사람들은 거대 큰 뿔 누를 시간계산해서 출현시간쯔음 와서 잡는듯 합니다. 아니면 사념파 뜨기도 전에 와있는다는건 생각하기 힘드네요.
과연 제가 그 사람들이 잡으려고 기다린 큰 뿔 누를 스틸한건지, 아니면 필드 보스니 모르는 사람이 때린걸 같이 잡아도 되는건지..
그래서 질문차 글 올립니다.
필드 보스로 뜬 거대 큰 뿔 누는 스틸이 가능한가?
이런일로 다른 타 커뮤니티에 신고글을 작성해도 되는가?
현재 타 커뮤니티에 글을 쓸까 말까 매우 고민하다가 일단 제가 매일 들어오는 오유에 먼저 글을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