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의 액션 특징 중 큼지막한 다운, 경직, 슈아, 무적 이 4개가 사이퍼즈 액션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ㅇㅇ
잡기(F)의 경우 무적에 해당하겠죠. 피터, 휴톤, 도일 의 F를 제외한 모든 F는 시전시 모션 처음부터 끝까지 무적이란거 다들 아실텐데 (피터, 쌍주먹도 허공잡무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얘네들도 던질 때는 무적임 ㅇㅇ) 여기서 모션 처음이란게 '팔을 벌려서 허그하듯 오므리는 그 모션'이요.
애초에 잡기 자체가 무적이여서 생기는 이스터에그 같은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시전시 무적을 없애면, 상대를 잡고 그 다음 모션을 취할 때 무적이 될지도 의문이고...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가지 단점이 있어여..
쨌든 잡무 버그라고 보기힘든거 같아요.. 릭, 리사 R스킬 오브젝트 생성되고 공격 받아도 오브젝트 사라지지 않고 공격하는거랑 비슷한 이치..? 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