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웹상에서 서로 나이 아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아서 그냥 안적으면 안 되냐고 물었죠.
대닥은 겜톡같은 것하면 형동생하고 지내야 하니 나이가 꼭 필요하다고 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겜톡도 안하니 나이 안 적으면 안되냐고 물었더니 안된다고 하시데요.
그럼 나가겠다고 하니 그럼 나가라고 쿨하게 말씀 하시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웹상, 온라인 게임상에서 서로 나이를 알고 한두살 차이로 형 동생하는거 별로 안 좋아합니다.
현실생활과 같이 인터넷에서도 굳이 그런관계를 유지해야하는지 의문이에요. 한두살 차이로 형, 동생이라고 부르고 반말 존댓말 섞어가면서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이건 저의 취향이고요. 게임상에서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잠깐 같이 게임하는건데 그렇게 서로에게 연연할 필요는 없잖아요? 나이가 많건 적건 서로 존중할 수도 있고 서로 편하게도 지낼 수 있는게 인터넷 커뮤니티의 장점 아닌가요? 무엇보다 나이를 알아야 빨리 친해지는 것도 아니고요. 누군가에게 나이를 강요하는 것은 어떻게보면 불편한 사실을 공개하는 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뭐 OU길드에서 열심히 활동한 건 아니니까 나가긴 하는데 너무 쿨하게 "그럼 나가세요" 라고 말씀하신게 그닥 기분 좋지만은 않네요. 그렇다고 딱히 기분이 나쁜 것도 아니니까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