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부계정 하나 만들어서(부계정이 합법이라니..) 일단 빨리 추천인작 하려고 혼자서 어떻게든 깨보고 있는데.(아무런 지원 없이)
제가 예전에 시작했을 때보다(작년 이맘때) 훨씬 빠르고 쉽게 깨지더라고요.
일단 트레져헌터로 시작한 다음 날 전사 환해서 전사 좀 올리다가 ap가 모자라지니까 목공환해서 목공 달인작(메이킹 마스터리 필수!)하니까 ap가 충분하게 들어오고.
쓸모 없는 던전은 안 가고 필요한 던전과 그림자 미션만 돌면서 키우니까 돈이랑 경험치 수급도 어느정도 되고...(물론 상대적인 거지만...)
시세도 잘 아니까 갠상 쇼핑도 벌써부터 가능하고 득도 제 값 받고 팔 수 있고(라고 해봤자 아직 득은 거의 없지만)
그리고 퀘스트도 더 쉽고 득이 많은 것부터 골라 하니까 괜히 시간 낭비도 없고요.(뉴비들은 신의 기사단이랑 변신에 대한소문->흑표범에 시간을 낭비할 가능성이 많더군요)
사실 본캐는 ap가 모자라서(언트하긴 수련치가 아까워!) 며칠을 끙끙 맸는데, 메이킹마스터리 획득->목공달인작 하면 ap가 충분히 쌓인다는 것을 부캐가 알고 하니까 ap가 풍요로워요.
생각해 보니 본캐는 가방이랑 돈주머니 개념도 몰랐었죠......
그러니까, 뉴비들에게 뭔가 정보를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그런 게시물이 필요하다고 봐요. 그냥 단순히 '프리카드로 트레져 헌터요'가 아니라, '트레져 헌터 한 다음 이 퀘가 오는데 이 퀘는 나중에 받고 먼저 가방 사고 g1깨고....' 하는 식의 게시물요.
뭐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