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세가격과 집값의 관계.
게시물ID : sisa_1198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후루쿠르트
추천 : 4
조회수 : 602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1/10/12 23:23:49
그냥 일단 제가 궁금한것및 관심있는분야를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앞으로 전세가격의 향방과 집값의 향방은어떻게될거같나요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보죠. 향후 5년 10년 15년 20년 30년뒤의 집값은 어떻게 될거같나요..


좀더 우리가 원하는 지역은 대한민국중심지인 서울을 타깃으로잡겠습니다.

전세라는건 세계에서 우리나라에게만있는 유니크한 제도라는거 다들알고계시죠? 

제 생각에는 전세는 자연스레없어질거같습니다.

전세가격이 집값에 육박하게되면 사람들이 전세살겠습니까.. 

우리나라의 앞을 점치는건 그 누구도 정확하게 예측은 할수없지만 가망성이 큰 확률이 큰 시뮬레이션 돌려보는건 어떨까요. 가상의 시뮬레이션.

저부터 시작하죠.

1. 제일중요한관계. 수요와 공급과의 관계.

무엇보다도 집값.( 뿐만이 아니라 모든 재화를 다포함.) 의 가장큰 영향을 미치는건 수요가아닐까합니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인구는 많아질까요 적어질까요. 전 현재통계와 앞으로보면 상당히 적어질것으로예상합니다.

물론 한동안은 꽤있을것으로는 생각이들어요. 왜냐면 지금 100세시대라고하는만큼 노인인구비중이 높아지면서 출생아들이 적은게 어느정도 비율로봤을때. 인구적인 상하선구분없이 좀 인구의 큰변화는 없겠지만,

우리나라의 현재 주춧돌이라고할수있는 베이비부머들이 돌아가게되는시기가 초래한다면..( * 베이지부머..다들알고계시죠? 전 잘은모르겠지만.. 아는선에서 좀 적자면 우리나라 한참 경제발전 엄청나게할때 아기들이 무지많이 태어나던 시기라네요. 아마 당신들의 아버지 어머니의 연세정도는 되지않을까싶습니다. 개개인의 차는있겠지만 오유의 나이분포도를 보자면말이죠.) 

인구는 급격하게 감소할것으로 생각이드네요. 그러면 이미 지어져있는 아파트들은...? 공급은 많은데 사람이없다라... 참 문제가 많을수있겠네요... 집값이 현격이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2. 하지만 우리나라는 바로 주위 이웃에 엄청난곳이있습니다.

바로 중국이라는 13억..(? 정확한인구는 잘모름..) 이라는 엄청난인구집단이죠.

앞으로 점점 세계화가되어간다면 모든 금융, 산업 등등등 현재의 미국처럼 중국을 통해 지나가게될텐데, 그곳을 바로옆에지니고있는 이웃주민이 바로 우리나라라는거죠. 

이말은 곧. 중국 바로옆에 우리나라의 땅에 외국인이 대거 분포될수도있다는말입니다.(물론 가상시뮬레이션)

그렇게되면 우리나라의 출생률은 낮아지게되겠지만, 실질적인 인구는 현재와비슷하게 또는 넘어서게되는 일이발생할수도있겠군요.


참고로 부동산가격이 폭등하다가 한순간에 폭락..붕괴된 대표적인곳이 일본 미국이라고알고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이 그럴거고요. 하지만 세계에서 유일하게 고공행진을 과거에서부터 현재도. 앞으로도 할것으로 예상되는곳이있죠. 홍콩.. 바로 엄청난인구의 중국인구들이 아무 자그마한 홍콩으로 수요가 엄청나게많기때문에 가장 특이하게도 집값의 하락이 보이지가 않는다더군요.


하지만 언제 어느때 무슨일이 벌어질지모르는게 세상일이기때문에 장담은못하겠죠.

한예로 주변에서 다들 은행에서도 다들 차이나펀드는 들지말라고하더군요. 전 국*은행에서 차이나 펀드 들었는데 수익률이 5일만에 현재 12%찍었네요. 브릭스펀드 9.5% 국내꺼 4% 물론 웃고좋아할만한일은아닙니다.

언제갑자기 폭락해도 안이상한 경제상황이니깐요. 그렇다고 가만있고싶지도 않고요.

아마 그래서 우리네 인생이 참으로 달콤하면서 재미있지않나싶습니다. 

저는 주식 펀드 부동산 디폴트사태 등등 이런얘기가 상당히 재미있어서 오유에 들어왔는데 요즘은 그런얘기보다는 정치권얘기가 상당히 진행중이더라구요.

물론 관심을 안가져야할부분은 당연히 아니겠지만, 너무 여론몰이에 휩쓸리지않기를 당부드립니다.

가끔 저도 아무 감정이없는 사람의 정치인이더라도 너무까는 글만보게되면 저까지 음.. 그렇게되더라구요

중립을 정하고 척도를 정하는 자신의 기준이있었으면좋겠네요.


(* 참고로 정치얘기는 솔직히 제가 너무 잘 몰라서 그런가. 어렵게만느껴지다보니깐 관심도 별로안가지네요.

혹시 쉽게 중학생 고등학생들도 쉽게 볼수있게끔 풀어주실분계시면 시게에다가 작성좀부탁드릴게요! ) 

저도 글을 짧게만 간단히 쓰려했는데 쓰다보니 스압이.. 지루하셨던분들은 죄송! ~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