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팩트이고 언론의 조작인지. 어떤게 여론을 이렇게 만들었는지 한번 냉정하게 분석 좀 해보는 시간좀 가지게요.
우선 2번을 찍은 사람들( 제 지인들 포함) 이야기 들어보면 문재인. 민주당 정권이 몇몇가지 일때문에 역겹게까지 느낀다고 하는데.... 간추려 보니 5개 정도로 압축되거든요??
1. 부동산 2. 조국. 윤미향. 3. 민주당 쪽 성범죄 4. 이재명 범법자. 대장동. 5. 좀 소수의 의견이지만 공수처
1번은 저도 크나큰 실책이라 봅니다. 하지만 다른 의견도 들어봤는데 최근은 전세계적으로 부동산 시세가 다 올랐고 그중에 우리나라만 최저라하는데 팩트 체크는 안됐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체감 시세가 너무 오르긴했네요. 혹시 이에대해 팩트체크 해주실분은 댓글 좀 부탁드려요.
2번. 저도 오유에 냉정하게 묻고싶은데.... 조국. 윤미향은 어찌됐든 불법행위가 있었던건가요? 아니면 큰 범법행위가 아닌데 언론이 무차별적으로 부풀린건가요? 아니면 범범행위로 조작을 한건가요? 조국 주요쟁점은 부인이 표창장을 위조했냐 아니냐인데 어떻게 보십니까? 가끔은 저도 헷갈려요. 이 조국프레임으로 좌파놈들 깨끗한척 하더니 저희도 똑같네 이렇게 된거거든요. 우리가 개신교 개독교라고 욕하듯요.
4번. 이건 이재명씨가 어떻게 4범이 되었는지 스토리를 다 들었고, 이해가가는 부분은 이해가갑니다. 하지만 받아들이는 사람입장. 특히 6070 할배들은 걍 전과자라고만 생각하더군요. 진보 정치인으로써 전과자라는 꼬릿표는 큰 약점은 맞는듯 합니다.
대장동은 전 무조건 이재명이 잘했다라고 생각합니다.
5번. 공수처는 아직 시작단계라 완전하진 못할거라 생각하고 시간을 좀 더 줘야죠ㅡ 근데 정권따라가는 검찰의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면 결국엔 공수처도 정권따라갈거예요. 결국엔 진보냐 보수가 정권을 잡냐의 차이지 여당의 충실한 개가 될 위험성은 있습니다. 차라리 검찰총장을 국민투표제같은 직선제로 했어야 검찰이 국민들 눈치라도 보죠
요약하니 대충 이런데... 제가 다 알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생각정리가 좀 필요해요. 그래야 나가서 싸울수 있을것 같습니다. 조국문제든 성범죄문제든 좌우 치우치지 않고 팩트만 좀 가르쳐주시면 한수 배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