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는 지금의 의석수가 기적에 가깝게 많기 때문이에요. 의석수가 많아서 표결하면 밀어부칠 수 있는데 아마 2년 남았죠? 그런데 윤석렬은 절때 승인 안해줄 것이므로 지금 문대통령 아직 임기 남은 이 시점 지금 밖에 없죠. 다음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정도 의석수 힘들어요. 그러면 또 표결해봤자 번번히 무산되겠죠. 지금이 하늘이주고 땅이준 마지막 기회 같은 거에요. 타이밍이… 진작 서둘렀음 더 좋았겠지만… 지금 이 기회가 어떤 거냐면 노무현대통령이 검사들의 대화로 건드렸던 그때부터 수없이 당해왔던 민주진영의 탄압을 끊어낼 수 있는 기회라구요…
일단 급하게 하는게 아닌데 그걸 급하게 한다고 생각하는거 부터 문제 오래전부터 해왔는데 현정부에서 안하면 차기 정부 이후는 완전히 불가능해지므로 180석일때 진행하려고 하는거, 그리고 다음 정부는 누가 봐도 검찰공화국 이므로 견제ㅣ 장치를 마련해두지 않으면 검찰이 군부시절 중앙정보부가 되는게 예견되므로 지금해야지
정말~ 쉽게 말해 권력의 남용을 막으려는 겁니다 ^^ 검찰의 권력 남용의 자극적인 예로는 김학의 사건이 있죠. 동영상에 뚜렷이 얼굴이 찍혔는데 검찰에서 덮으려고 노력 많이 했죠 ^^ 그리고 지금 한동훈 검사의 검언유착 사건요! 사건이 착수 되었는데 휴대폰 압수를 거부 해서 결국 압수 하지 못 했죠! 전 법무부 장관 조국은 의혹 만으로 딸의 일기장 마저 압수수색 됬는데 말이죠 ^^ 가족이 풍비박살 났구요... 구글링 해서 찾아 보시면 우리나라 검찰 권한이 현재 어느 선진국의 비해 권한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권한을 강자 앞에 약하고 약자 앞에 강하게 쓰이는게 현실입니다. 바로 잡아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