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플레이어들은 이미 모든 컨덴츠를 소비하거나, (템 풀파밍)
더이상의 무의미한 컨덴츠를 소비할 의욕이 없음. (4대 인던이후 퐈란과 해무진을 가지 않거나 접으신 분들)
최근 접속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보면
영린풀템+퐈란악세 , 또는 퐈란 풀템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함
그 원인이라 생각되는 부분은
게임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준헤비유저들이
난이도 높은 던전, 그리고 새로운 던전이 나올때마다 그 빡신 헤딩에 질려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거임 (4대인던 돌고나니 질렸다 라고 생각됨)
게임 시스템 자체는 재밌지만 4대인던 돌고 퐈란까지 입장했으나 매번 헤딩하고 패턴외우느라 공부하는게 힘들다는거임
그렇게 열심히 해서 템 맞추면 또 다시 더 어려운 패턴을 외우고 공부를 해야됨....
게다가 서비스 몇개월만에 부익부 빈인빅 현상이 생겨났고,
지금 유일한 컨덴츠라 할 수 있는 템 파밍이 이 부익부 빈익빈 현상 덕분에
숙련이니 스펙이니 따져가면서 (이런거 안 따지면 헬팟이 되버리니 그 사람들 탓할것도 아님)
라이트 유저들에겐 스트레스가 된지 오래. (문파팟이 아니면 팟 자체를 구할수가 없음)
그렇다고 보스 난이도를 너무 낮추자니 게임 벨런스 자체가 붕괴됨
유치원 애들이 하는 게임도 아니고 12만 누르면 되는 상황이 됨.
지금 필요한건 새로운 방식의 컨덴츠
새로운 방식의 던전도 좋겠지만....
결국 pvp 활성화가 답일 것이라고 봄.
필드내에서 소규모 싸움이 계속 생기게 하는 컨덴츠나, 아이온 찬드처럼 일정 공간,시간에 4:4정도로 pvp를 하는 시스템도 좋을것 같음.
다들 알겠지만 온라인게임에서 유저들을 붙잡아 둘수 있는 가장 큰 요소는 경쟁심임
유저간 사이에 경쟁심을 부축여야 하는데 지금은 템을 맞추는 의미가 없음
이번 업데이트에 또 그냥 던전만 추가된다면... 블소가 망길을 걷게 될것이라고 예상함
마지막으로... 문득 생긴 생각인데.......
결국엔 힐이 가능한 케릭이 등장하면 난이도도 적당해지고 헬팟도 사라지고 라이트 유저들도 게임 할만하지 않을까???
지금 블소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넴드 잡을때 한방에 실수로 팟이 순식간에 헬로 변한다는건데...(솔직히 탱커의 부담이 엄청나다)
그 한두번의 실수를 다시 바로 잡아줄 량의 힐이 생기면
전체적인 난이도도 조절되고 헬팟도 좀 사라질테고 탱커 부담감도 좀 덜어줄테고...